• 최종편집 2024-11-08(금)
 

5.jpg

 

녹십자수의약품은 충북대학교 국제수의봉사단의 베트남 하노이 해외봉사에 지백스 DHPP, 지백스 KC 등의 동물용 의약품을 후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충북대학교 국제수의봉사단은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 14박 15일 일정으로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하노이 소재 유기동물센터 2개소와 야생동물센터를 대상으로 동물의료봉사활동을 수행했다.


이번 해외 봉사활동에는 김근형 교수가 단장을 맡고, 박경미·정동혁 교수가 인솔진으로 함께 해, 수의대 교수진 3명과 진료수의사 4명, 수의대생 18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유기동물을 대상으로 전염병 예방 및 질병치료에 나서는 한편 구조된 야생동물의 기생충 검사와 구충, 환경풍부화를 진행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이번 의료봉사에 반려견의 디스템퍼, 전염성 간염(아데노바이러스), 파보바이러스, 파라인플루엔자 감염증 예방효과가 있는 ‘지백스 DHPP 주’와 반려견 호흡기질환의 예방효과가 있는 반려견 켄넬코프 백신 ‘지백스 KC 주’ 등을 후원했다. 후원한 약품은 유기동물을 보호하는 보호소 내 동물들의 치료, 예방 접종에 사용됐다.


지백스는 녹십자수의약품의 새로운 백신 브랜드로, 최근 조성된 녹십자수의약품 예산캠퍼스 공장에서 생산된 백신에 브랜드명이 적용됐다. 지백스는 세계적 수준의 예산캠퍼 신규 생산 설비와 시스템에서 세포 배양 시스템 기반의 바이러스와 세균 항원이 완전 분리된 전용 생산 라인에서 생산된다. 또한 지백스 생산라인은 생산에 필요한 모든 유틸리티를 현장에서 모니터링해 백신 제조까지 원스톱으로 연결돼 생산해 균일한 품질과 안전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1973년 설립돼 올해 창립 51주년을 맞은 녹십자수의약품은 동물용 의약품(백신, 화학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녹십자수의약품, 충북대 봉사단의 해외봉사에 동물용 의약품 후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