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Home >  종합 >  자동차
-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TCR 무대에서 글로벌 경쟁력 또다시 입증할까?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2025 TCR 유럽(TCR Europe)’에 풀시즌 출전한다. 지난해 TCR 이탈리아에서 팀 종합 2위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뒤 TCR 무대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려 하고 있다. TCR 유럽은 지역 시리즈 중 최상위 시리즈 중 하나로, 현재 11개 팀이 출전을 확정한 가운데 현대, 아우디, 쿠프라, 혼다 등 다양한 차량을 바탕으로 20명 이상의 최정상급 드라이버들이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드라이버 라인업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박준성, 박준의 2인 체제로 구성했다. 두 선수는 유럽 진출 2년 만인 지난해 TCR 이탈리아에서 각각 드라이버 종합 순위 5위, 7위를 기록한 바 있다. 출전 차량은 TCR 이탈리아와 동일하게 ‘Elantra N(아반떼 N) TCR’을 선택했다. Elantra N(아반떼 N) TCR은 아반떼 N 기반의 TCR 규격 경주용 차량으로, 350마력, 450Nm 토크를 발휘할 수 있다. 총 6라운드로 진행되는 2025 TCR 유럽 시리즈는 4월 25일 포르투갈 포르티마오(Portimao) 서킷에서 개막 후 벨기에,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친 뒤 9월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Barcelona) 서킷에서 막을 내릴 예정이다. 한편 2025 TCR 유럽에는 이탈리아, 스웨덴, 프랑스, 오스트리아, 스페인, 아르헨티나 등 다양한 국적의 팀과 드라이버들이 출전한다. 특히 2024 TCR 유럽 챔피언 프랑코 지롤라미(Franco Girolami)를 배출한 몬라우 모터스포츠(Monlau Motorsport)와 팀 종합 1위를 차지한 ALM 모터스포츠(ALM Motorsport)가 참가를 확정했다. 또한 2024 TCR 이탈리아에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치열한 선두권 경쟁을 펼치며 드라이버 종합 3위를 기록한 니콜라 발단(Nicola Baldan) 역시 아이코아 레이싱(Aikoa Racing) 소속으로 이번 시즌 출전을 발표하며 2025 TCR 유럽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브레이크 디스크·엔진 파츠·알로이 휠 등의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 내 속해 있다. 현대성우그룹은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창단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지속적인 팀 후원과 운영을 맡고 있다.
-
현대차 월드랠리팀, 올해 WRC 마지막 일본 랠리에서 우승
현대자동차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일본 아이치현과 기후현에서 진행된 2022 월드랠리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 마지막 랠리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이 1위, 오트 타낙(Ott Tänak)이 2위를 차지하며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2010년 마지막 대회 이후 12년 만에 일본에서 열린 이번 WRC 대회에 현대차 월드랠 팀은 티에리 누빌, 오트 타낙, 다니엘 소르도(Daniel Sordo) 등 3명의 선수가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했다.일본에서 대회가 진행된 만큼 많은 전문가가 도요타팀의 승리를 예상했지만,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마지막 대회에서 더블 포디움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하며 이번 시즌 유종의 미를 거뒀다.이번 우승으로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총 47점을 얻으며, 제조사 부문 종합 2위로 시즌을 마무리하며 내년 시즌에 대한 전망을 밝혔다.
-
-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TCR 무대에서 글로벌 경쟁력 또다시 입증할까?
-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2025 TCR 유럽(TCR Europe)’에 풀시즌 출전한다. 지난해 TCR 이탈리아에서 팀 종합 2위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뒤 TCR 무대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려 하고 있다. TCR 유럽은 지역 시리즈 중 최상위 시리즈 중 하나로, 현재 11개 팀이 출전을 확정한 가운데 현대, 아우디, 쿠프라, 혼다 등 다양한 차량을 바탕으로 20명 이상의 최정상급 드라이버들이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드라이버 라인업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박준성, 박준의 2인 체제로 구성했다. 두 선수는 유럽 진출 2년 만인 지난해 TCR 이탈리아에서 각각 드라이버 종합 순위 5위, 7위를 기록한 바 있다. 출전 차량은 TCR 이탈리아와 동일하게 ‘Elantra N(아반떼 N) TCR’을 선택했다. Elantra N(아반떼 N) TCR은 아반떼 N 기반의 TCR 규격 경주용 차량으로, 350마력, 450Nm 토크를 발휘할 수 있다. 총 6라운드로 진행되는 2025 TCR 유럽 시리즈는 4월 25일 포르투갈 포르티마오(Portimao) 서킷에서 개막 후 벨기에,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친 뒤 9월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Barcelona) 서킷에서 막을 내릴 예정이다. 한편 2025 TCR 유럽에는 이탈리아, 스웨덴, 프랑스, 오스트리아, 스페인, 아르헨티나 등 다양한 국적의 팀과 드라이버들이 출전한다. 특히 2024 TCR 유럽 챔피언 프랑코 지롤라미(Franco Girolami)를 배출한 몬라우 모터스포츠(Monlau Motorsport)와 팀 종합 1위를 차지한 ALM 모터스포츠(ALM Motorsport)가 참가를 확정했다. 또한 2024 TCR 이탈리아에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치열한 선두권 경쟁을 펼치며 드라이버 종합 3위를 기록한 니콜라 발단(Nicola Baldan) 역시 아이코아 레이싱(Aikoa Racing) 소속으로 이번 시즌 출전을 발표하며 2025 TCR 유럽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브레이크 디스크·엔진 파츠·알로이 휠 등의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 내 속해 있다. 현대성우그룹은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창단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지속적인 팀 후원과 운영을 맡고 있다.
-
- 종합
- 자동차
-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TCR 무대에서 글로벌 경쟁력 또다시 입증할까?
-
-
현대차 월드랠리팀, 올해 WRC 마지막 일본 랠리에서 우승
- 현대자동차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일본 아이치현과 기후현에서 진행된 2022 월드랠리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 마지막 랠리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이 1위, 오트 타낙(Ott Tänak)이 2위를 차지하며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2010년 마지막 대회 이후 12년 만에 일본에서 열린 이번 WRC 대회에 현대차 월드랠 팀은 티에리 누빌, 오트 타낙, 다니엘 소르도(Daniel Sordo) 등 3명의 선수가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했다.일본에서 대회가 진행된 만큼 많은 전문가가 도요타팀의 승리를 예상했지만,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마지막 대회에서 더블 포디움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하며 이번 시즌 유종의 미를 거뒀다.이번 우승으로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총 47점을 얻으며, 제조사 부문 종합 2위로 시즌을 마무리하며 내년 시즌에 대한 전망을 밝혔다.
-
- 종합
- 자동차
-
현대차 월드랠리팀, 올해 WRC 마지막 일본 랠리에서 우승
실시간 자동차 기사
-
-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TCR 무대에서 글로벌 경쟁력 또다시 입증할까?
-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2025 TCR 유럽(TCR Europe)’에 풀시즌 출전한다. 지난해 TCR 이탈리아에서 팀 종합 2위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뒤 TCR 무대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려 하고 있다. TCR 유럽은 지역 시리즈 중 최상위 시리즈 중 하나로, 현재 11개 팀이 출전을 확정한 가운데 현대, 아우디, 쿠프라, 혼다 등 다양한 차량을 바탕으로 20명 이상의 최정상급 드라이버들이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드라이버 라인업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박준성, 박준의 2인 체제로 구성했다. 두 선수는 유럽 진출 2년 만인 지난해 TCR 이탈리아에서 각각 드라이버 종합 순위 5위, 7위를 기록한 바 있다. 출전 차량은 TCR 이탈리아와 동일하게 ‘Elantra N(아반떼 N) TCR’을 선택했다. Elantra N(아반떼 N) TCR은 아반떼 N 기반의 TCR 규격 경주용 차량으로, 350마력, 450Nm 토크를 발휘할 수 있다. 총 6라운드로 진행되는 2025 TCR 유럽 시리즈는 4월 25일 포르투갈 포르티마오(Portimao) 서킷에서 개막 후 벨기에,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친 뒤 9월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Barcelona) 서킷에서 막을 내릴 예정이다. 한편 2025 TCR 유럽에는 이탈리아, 스웨덴, 프랑스, 오스트리아, 스페인, 아르헨티나 등 다양한 국적의 팀과 드라이버들이 출전한다. 특히 2024 TCR 유럽 챔피언 프랑코 지롤라미(Franco Girolami)를 배출한 몬라우 모터스포츠(Monlau Motorsport)와 팀 종합 1위를 차지한 ALM 모터스포츠(ALM Motorsport)가 참가를 확정했다. 또한 2024 TCR 이탈리아에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치열한 선두권 경쟁을 펼치며 드라이버 종합 3위를 기록한 니콜라 발단(Nicola Baldan) 역시 아이코아 레이싱(Aikoa Racing) 소속으로 이번 시즌 출전을 발표하며 2025 TCR 유럽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브레이크 디스크·엔진 파츠·알로이 휠 등의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 내 속해 있다. 현대성우그룹은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창단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지속적인 팀 후원과 운영을 맡고 있다.
-
- 종합
- 자동차
-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TCR 무대에서 글로벌 경쟁력 또다시 입증할까?
-
-
현대차 월드랠리팀, 올해 WRC 마지막 일본 랠리에서 우승
- 현대자동차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일본 아이치현과 기후현에서 진행된 2022 월드랠리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 마지막 랠리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이 1위, 오트 타낙(Ott Tänak)이 2위를 차지하며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2010년 마지막 대회 이후 12년 만에 일본에서 열린 이번 WRC 대회에 현대차 월드랠 팀은 티에리 누빌, 오트 타낙, 다니엘 소르도(Daniel Sordo) 등 3명의 선수가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했다.일본에서 대회가 진행된 만큼 많은 전문가가 도요타팀의 승리를 예상했지만,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마지막 대회에서 더블 포디움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하며 이번 시즌 유종의 미를 거뒀다.이번 우승으로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총 47점을 얻으며, 제조사 부문 종합 2위로 시즌을 마무리하며 내년 시즌에 대한 전망을 밝혔다.
-
- 종합
- 자동차
-
현대차 월드랠리팀, 올해 WRC 마지막 일본 랠리에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