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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성우쏠라이트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동계 스포츠 인재 육성한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난 21일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한국대학스키연맹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선수들의 훈련 및 인재 육성을 위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할 것을 서약했다. 올해로 4년 연속으로 개최된 후원 협약식은 한국대학스키연맹 권순영 회장과 현대성우쏠라이트 고장환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한스키협회 산하 단체인 한국대학스키연맹은 전국대학스키대회, 전국의과대학스키대회, 전국유소년스키대회 등 매년 다양한 스키 대회를 개최하고 선수 교육 및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스키 인재 육성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현대성우그룹은 지속적인 비인기 스포츠 및 문화계 후원을 통해 저변 확대 및 인재 육성에 지속적으로 일조하고자 한다며,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한국대학스키연맹 선수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훈련받고 재능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후원의 뜻을 밝혔다. 비인기 스포츠 후원 및 꿈나무 육성에 적극적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97년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명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하고 현재까지 후원하고 있다. 또한 2019년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등 비인기 종목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다. 글로벌 시대에 맞게 다양한 해외 네트워크망을 구축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브레이크 디스크·엔진 파츠·알로이 휠 등의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현대성우그룹은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창단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지속적인 팀 후원과 운영을 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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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프랑스 럭비 구단 스타드 툴루쟁과 스폰서 계약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유럽 프랑스 럭비 구단인 ‘스타드 툴루쟁(Stade Toulousain)’팀의 공식 스폰서가 됐다. 금호타이어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24/25년 하반기 시즌부터 27/28년까지 4시즌 동안 ‘스타드 툴루쟁(Stade Toulousain)’을 공식 후원한다. 스타드 툴루쟁은 프랑스 럭비 리그(Top14) 23/24시즌 우승을 포함해 총 22회 우승컵을 들어 올렸으며 유러피언 럭비 챔피언 컵에서도 우승 6회로 최다 우승을 기록하며 유럽의 최강팀으로 자리매김했다. 럭비는 강렬한 신체 접촉과 전술적 요소로 인해 많은 팬을 사로잡았으며, 현재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포츠다. 특히 프랑스에서 프로 럭비 리그인 TOP 14은 평균 관중 수가 1만 5000명에 육박할 정도로 상당히 인기가 많으며,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스타드 툴루쟁은 유럽을 대표하는 럭비 명문 구단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스타드 툴루쟁 유니폼 상의 상단에 금호타이어 로고를 배치하고, 팀의 홈경기장인 ‘스타드 에르네왈롱 (Stade Ernest-Wallon)’에서 열리는 리그 경기 중 LED 스크린 보드와 홈페이지, SNS 등에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한다. 또한 스타드 툴루쟁과의 공동 이벤트, 판촉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하고 스타드 툴루쟁의 두터운 글로벌 팬층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유럽본부장 이강승 부사장은 “유럽의 인기 스포츠로 꼽히는 프랑스 럭비팀 명문구단 스타드 툴루쟁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프랑스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이탈리아 AC밀란뿐만 아니라 영국 토트넘 홋스퍼, 독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체코 FK 믈라다볼레슬라프와도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외에도 세계 곳곳에서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투자를 강화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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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모터스포츠 진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파트너십
아디다스가 모터스포츠 씬에 진출하며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혁신적인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디다스는 포뮬러 원(F1)에 진출하며, 밀리초 단위의 짧은 시간으로 승패가 결정되는 모터스포츠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고 있다. 아디다스는 75년간 최고의 선수들과 협력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의 성공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Beyond the limits (가능성, 그 경계를 넘어)’라는 메시지를 담아 선수와 팀원 그리고 팬들을 위해 패독(paddock)에서 피트레인(pit lane), 메인 그랜드 스탠드(grand stand)를 아우르는 팀 키트를 제작할 예정이다. 팀 키트는 기능과 스타일을 겸비한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으로 구성되며, 드라이버뿐만 아니라 테크니션, 엔지니어를 넘어 팬들까지 모두를 위한 제품으로 구성된다. 한편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의 CEO Toto Wolff는 “아이코닉한 브랜드인 아디다스와의 파트너십은 스포츠에서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스타일까지 겸비한 팀 및 팬웨어를 새롭게 재정의한 획기적인 협업이 될 것”이라며 “세계 챔피언십을 위해 아디다스와 협력하며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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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C 코퍼레이션, SCENE과 한×일 합작 숏폼 드라마 제작 협력
CAC 코퍼레이션이 일본 TV 드라마 시리즈 등을 제작한 18년 전통의 주식회사 SCENE과 한×일 합작 숏폼 드라마(쇼츠 드라마) 제작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CAC 코퍼레이션(CAC Corporation)은 2018년 설립된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로, 광고, 홍보 영상을 넘어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등 폭넓은 제작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숏폼 드라마 플랫폼 비글루(Vigloo)에서 공개한 ‘게스트하우스의 목적’, 글로벌 숏폼 콘텐츠 플랫폼 Shortime의 ‘동거학개론’ 등을 선보이며 숏폼 드라마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실 MZ 로맨스를 담은 작품부터 장르물까지 내년 상반기까지 7편의 작품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주식회사 SCENE(株式会社 SCENE)은 2006년에 설립해 일본 지상파 방송국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시리즈와 글로벌 브랜드들의 일본 광고 캠페인을 자체 제작하는 프로덕션이다. 일본 OTT 서비스 ABEMA TV의 ‘셔플 아일랜드 4’ 등 독특한 예능 프로그램과 웹드라마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편, 일본 대표 광고회사인 덴츠 그룹, 하쿠호도 프로덕츠 등 탄탄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섬세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광고 CM과 아티스트 MV 등을 제작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CAC 코퍼레이션과 SCENE이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의 숏폼 드라마 제작 협력을 필두로 한×일 콘텐츠 공동제작 협업 프로세스를 확립하기 위한 목표로 체결했다. 특히 양사는 ‘4차 한류 열풍’이라 불릴 정도로 탄탄한 팬덤이 확보된 일본에서 한국 콘텐츠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일본 시청자층을 고려한 캐스팅, 로케이션, OST 제작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CAC 코퍼레이션은 스타벅스, 이케아, SK 그룹, 신세계 그룹, CJ 그룹 등 1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 제작 경험을 기반으로 SCENE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의 제작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CAC 코퍼레이션 박진수 대표는 “일본 내 TV, OTT 서비스, 광고 등 18년간의 제작 노하우를 가진 SCENE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신진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양국 시청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숏폼 드라마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SCENE은 일본에서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며 짧은 시간 내 콘텐츠를 즐기는 시청자층의 증가와 함께 숏폼 드라마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CAC 코퍼레이션과의 MOU를 통해 빠른 정보 교환과 양사의 리소스와 노하우, 강점을 극대화한 제작 프로세스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특히 SCENE은 한국과 일본 사이에서 속도감을 살린 순차적인 공동제작을 목표로 한다며, 한국과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도 스토리성이 강한 작품과,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한 프로모션이 각광받고 있기에, 풍부한 제작 경험을 보유한 CAC와의 협력을 통해 일본 국내를 넘어 국제적인 시각에서 숏폼 드라마를 제작하며 독창성과 스피드를 무기로 이 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숏폼 드라마는 빠른 소비를 추구하는 최근 콘텐츠 트렌드와 맞물려 한국, 중국, 북미, 일본 등 전 세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글로벌 숏폼 드라마 시장은 360억달러(48조7620억원) 규모로 추산되며, 국내 숏폼 드라마 플랫폼들도 다양한 언어 자막 서비스와 해외 시장을 겨냥한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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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과 국내에서 주목할 만한 결과 만든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2024 시즌 동안 국내외 대회에서 주목할만한 결과를 만들어냈다. 박준의는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인 2024 현대 N 페스티벌 (eN1) 아이오닉5 N컵에서 시즌 종합 포인트 196점을 기록하며 초대 챔피언에 등극했다. 2022년 (N1) 아반떼 N컵에 이어 이번 (eN1) 아이오닉5 N컵에서도 초대 챔피언에 이름을 올리며 저력을 과시했다. 2024 TCR 이탈리아에서는 2년 만에 팀 시즌 종합 2위를 차지하며 유럽 무대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박준성은 노련한 드라이빙 스킬과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시즌 드라이버 포인트 5위(272점)를 기록하며 개인 최고의 성과를 달성했다. 함께 출전한 박준의도 시즌 드라이버 포인트 7위(184점)를 차지해 팀의 종합 성적에 크게 기여했다. 단기간에 유럽 무대에서 성과를 거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오랜 시간 축적해 온 레이스 노하우와 뛰어난 조직력, 지난해 출전 대회에서의 데이터 분석과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층 발전된 전략과 기술력을 선보였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이재우 감독은 “현대성우그룹, 금호타이어, V-EXX, MOTUL 등 모든 후원사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 또한 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025년에도 국내외 대회 진출을 다각적으로 검토 중이며,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위상 제고를 위한 도전적인 행보를 계속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1997년 창단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브레이크 디스크, 엔진 파츠, 알로이 휠 등의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 내 속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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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코리아 FC 바이에른 뮌헨 방한 기념 팬미팅 가져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독일 명문 구단 FC 바이에른 뮌헨의 첫 방한을 기념해 지난 2일 아디다스 더 베이스에서 진행한 레전드 매치 및 지난 4일 아디다스 강남브랜드센터(이하 강남브랜드센터)에서 열린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FC 바이에른 뮌헨과 함께 한 방한 행사의 꽃은 8월 4일 강남 브랜드센터에서 펼쳐진 팬미팅 이벤트였다. 빈센트 콤파니 감독과 김민재, 토마스 뮐러, 주앙 팔리냐 등 FC 바이에른 뮌헨의 주요 선수들은 강남브랜드센터에 마련된 토크쇼 무대에 올라 한국에 온 소감, 다음 시즌에 대한 각오 및 기대감과 서로에 대한 생각 등에 대해 가감 없이 솔직 담백하게 답변해 이목을 끌었다. 특히 콤파니 감독은 본인의 현역 시절 모습과 김민재 선수를 비교하는 질문에 대해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은 닮았고, 한국어를 잘 한다는 점이 다르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김민재 선수의 별명인 ‘괴물’에 대한 동료들의 생각을 묻는 질문에 토마스 뮐러 선수는 “괴물은 맞으나 경기장 밖에서는 매우 착한 괴물”이라고 답해 평소 김민재 선수와 동료들 간의 친근한 관계를 엿볼 수 있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한국적 요소를 가미한 포토월, 무대 및 선물로도 눈길을 끌었다. 포토월은 전통 기와와 나무, 한지 등을 이용해 디자인했으며, 토크쇼 및 팬 사인회를 진행한 무대는 한국 전통 디자인의 상과 좌식 의자를 활용했다. 감독과 선수들에게 전달된 초상화는 각자의 커리어에 있어 상징적인 순간을 한국적 무드로 담아내, 감독과 선수들뿐만 아니라 팬미팅 현장에 참석한 아디클럽 멤버 및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지난 2일에는 과거 FC 바이에른 뮌헨의 주역으로 활약했던 레전드 선수 지오바니 에우베르와 클라우디오 피사로가 아디다스 초청 인플루언서팀, 구단 측 초청팀과 함께 아디다스 더 베이스에서 풋살 매치를 펼쳤다. 아디다스 초청 인플루언서 팀으로는 유튜브 채널 ‘고알레’ 출연진 이호와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 출연진인 모델 김진경, 개그맨 김승혜 등 7인이 참여했으며, 남녀 혼성으로 구성된 각각의 초청팀에 레전드 선수들이 주장으로 합류해 1시간가량 풋살 경기를 치렀다. 경기를 마친 후에는 FC 바이에른 뮌헨의 레전드 선수들과 아디다스 초청 인플루언서 팀, 구단 측 초청팀이 한데 어우러져 단체 사진을 찍고, 팬 사인회를 가지는 등 팬들에게 잊지 못한 추억을 선사했다. 같은 날 2일, 아디다스는 FC 바이에른 뮌헨 소속 축구선수 마누엘 노이어, 레온 고레츠카, 라파엘 게헤이루를 본사로 초청해 직원들과 토크쇼, 사인회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디다스는 이번 만남에서 FC 바이에른 뮌헨과의 오랜 파트너십과 함께 아디다스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널 믿어(You got this)’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어웨이 저지 론칭을 함께 축하했다고 밝혔다. 한편 아디다스는 FC 바이에른 뮌헨 첫 방한을 기념해 강남브랜드센터에서는 오는 9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팝업에는 FC 바이에른 뮌헨의 역사적인 순간을 담은 유럽 우승 트로피와 19/20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트로피, 김민재 선수의 사인 저지와 축구화 등이 전시돼 있으며, 한국적인 태극 무늬와 단청 디자인을 담은 등번호 마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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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성우쏠라이트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동계 스포츠 인재 육성한다
-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난 21일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한국대학스키연맹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선수들의 훈련 및 인재 육성을 위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할 것을 서약했다. 올해로 4년 연속으로 개최된 후원 협약식은 한국대학스키연맹 권순영 회장과 현대성우쏠라이트 고장환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한스키협회 산하 단체인 한국대학스키연맹은 전국대학스키대회, 전국의과대학스키대회, 전국유소년스키대회 등 매년 다양한 스키 대회를 개최하고 선수 교육 및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스키 인재 육성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현대성우그룹은 지속적인 비인기 스포츠 및 문화계 후원을 통해 저변 확대 및 인재 육성에 지속적으로 일조하고자 한다며,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한국대학스키연맹 선수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훈련받고 재능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후원의 뜻을 밝혔다. 비인기 스포츠 후원 및 꿈나무 육성에 적극적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97년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명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하고 현재까지 후원하고 있다. 또한 2019년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등 비인기 종목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다. 글로벌 시대에 맞게 다양한 해외 네트워크망을 구축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브레이크 디스크·엔진 파츠·알로이 휠 등의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현대성우그룹은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창단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지속적인 팀 후원과 운영을 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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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성우쏠라이트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동계 스포츠 인재 육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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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프랑스 럭비 구단 스타드 툴루쟁과 스폰서 계약
-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유럽 프랑스 럭비 구단인 ‘스타드 툴루쟁(Stade Toulousain)’팀의 공식 스폰서가 됐다. 금호타이어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24/25년 하반기 시즌부터 27/28년까지 4시즌 동안 ‘스타드 툴루쟁(Stade Toulousain)’을 공식 후원한다. 스타드 툴루쟁은 프랑스 럭비 리그(Top14) 23/24시즌 우승을 포함해 총 22회 우승컵을 들어 올렸으며 유러피언 럭비 챔피언 컵에서도 우승 6회로 최다 우승을 기록하며 유럽의 최강팀으로 자리매김했다. 럭비는 강렬한 신체 접촉과 전술적 요소로 인해 많은 팬을 사로잡았으며, 현재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포츠다. 특히 프랑스에서 프로 럭비 리그인 TOP 14은 평균 관중 수가 1만 5000명에 육박할 정도로 상당히 인기가 많으며,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스타드 툴루쟁은 유럽을 대표하는 럭비 명문 구단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스타드 툴루쟁 유니폼 상의 상단에 금호타이어 로고를 배치하고, 팀의 홈경기장인 ‘스타드 에르네왈롱 (Stade Ernest-Wallon)’에서 열리는 리그 경기 중 LED 스크린 보드와 홈페이지, SNS 등에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한다. 또한 스타드 툴루쟁과의 공동 이벤트, 판촉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하고 스타드 툴루쟁의 두터운 글로벌 팬층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유럽본부장 이강승 부사장은 “유럽의 인기 스포츠로 꼽히는 프랑스 럭비팀 명문구단 스타드 툴루쟁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프랑스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이탈리아 AC밀란뿐만 아니라 영국 토트넘 홋스퍼, 독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체코 FK 믈라다볼레슬라프와도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외에도 세계 곳곳에서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투자를 강화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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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프랑스 럭비 구단 스타드 툴루쟁과 스폰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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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모터스포츠 진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파트너십
- 아디다스가 모터스포츠 씬에 진출하며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혁신적인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디다스는 포뮬러 원(F1)에 진출하며, 밀리초 단위의 짧은 시간으로 승패가 결정되는 모터스포츠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고 있다. 아디다스는 75년간 최고의 선수들과 협력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의 성공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Beyond the limits (가능성, 그 경계를 넘어)’라는 메시지를 담아 선수와 팀원 그리고 팬들을 위해 패독(paddock)에서 피트레인(pit lane), 메인 그랜드 스탠드(grand stand)를 아우르는 팀 키트를 제작할 예정이다. 팀 키트는 기능과 스타일을 겸비한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으로 구성되며, 드라이버뿐만 아니라 테크니션, 엔지니어를 넘어 팬들까지 모두를 위한 제품으로 구성된다. 한편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의 CEO Toto Wolff는 “아이코닉한 브랜드인 아디다스와의 파트너십은 스포츠에서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스타일까지 겸비한 팀 및 팬웨어를 새롭게 재정의한 획기적인 협업이 될 것”이라며 “세계 챔피언십을 위해 아디다스와 협력하며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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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모터스포츠 진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파트너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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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C 코퍼레이션, SCENE과 한×일 합작 숏폼 드라마 제작 협력
- CAC 코퍼레이션이 일본 TV 드라마 시리즈 등을 제작한 18년 전통의 주식회사 SCENE과 한×일 합작 숏폼 드라마(쇼츠 드라마) 제작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CAC 코퍼레이션(CAC Corporation)은 2018년 설립된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로, 광고, 홍보 영상을 넘어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등 폭넓은 제작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숏폼 드라마 플랫폼 비글루(Vigloo)에서 공개한 ‘게스트하우스의 목적’, 글로벌 숏폼 콘텐츠 플랫폼 Shortime의 ‘동거학개론’ 등을 선보이며 숏폼 드라마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실 MZ 로맨스를 담은 작품부터 장르물까지 내년 상반기까지 7편의 작품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주식회사 SCENE(株式会社 SCENE)은 2006년에 설립해 일본 지상파 방송국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시리즈와 글로벌 브랜드들의 일본 광고 캠페인을 자체 제작하는 프로덕션이다. 일본 OTT 서비스 ABEMA TV의 ‘셔플 아일랜드 4’ 등 독특한 예능 프로그램과 웹드라마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편, 일본 대표 광고회사인 덴츠 그룹, 하쿠호도 프로덕츠 등 탄탄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섬세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광고 CM과 아티스트 MV 등을 제작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CAC 코퍼레이션과 SCENE이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의 숏폼 드라마 제작 협력을 필두로 한×일 콘텐츠 공동제작 협업 프로세스를 확립하기 위한 목표로 체결했다. 특히 양사는 ‘4차 한류 열풍’이라 불릴 정도로 탄탄한 팬덤이 확보된 일본에서 한국 콘텐츠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일본 시청자층을 고려한 캐스팅, 로케이션, OST 제작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CAC 코퍼레이션은 스타벅스, 이케아, SK 그룹, 신세계 그룹, CJ 그룹 등 1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 제작 경험을 기반으로 SCENE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의 제작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CAC 코퍼레이션 박진수 대표는 “일본 내 TV, OTT 서비스, 광고 등 18년간의 제작 노하우를 가진 SCENE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신진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양국 시청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숏폼 드라마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SCENE은 일본에서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며 짧은 시간 내 콘텐츠를 즐기는 시청자층의 증가와 함께 숏폼 드라마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CAC 코퍼레이션과의 MOU를 통해 빠른 정보 교환과 양사의 리소스와 노하우, 강점을 극대화한 제작 프로세스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특히 SCENE은 한국과 일본 사이에서 속도감을 살린 순차적인 공동제작을 목표로 한다며, 한국과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도 스토리성이 강한 작품과,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한 프로모션이 각광받고 있기에, 풍부한 제작 경험을 보유한 CAC와의 협력을 통해 일본 국내를 넘어 국제적인 시각에서 숏폼 드라마를 제작하며 독창성과 스피드를 무기로 이 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숏폼 드라마는 빠른 소비를 추구하는 최근 콘텐츠 트렌드와 맞물려 한국, 중국, 북미, 일본 등 전 세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글로벌 숏폼 드라마 시장은 360억달러(48조7620억원) 규모로 추산되며, 국내 숏폼 드라마 플랫폼들도 다양한 언어 자막 서비스와 해외 시장을 겨냥한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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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C 코퍼레이션, SCENE과 한×일 합작 숏폼 드라마 제작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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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과 국내에서 주목할 만한 결과 만든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2024 시즌 동안 국내외 대회에서 주목할만한 결과를 만들어냈다. 박준의는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인 2024 현대 N 페스티벌 (eN1) 아이오닉5 N컵에서 시즌 종합 포인트 196점을 기록하며 초대 챔피언에 등극했다. 2022년 (N1) 아반떼 N컵에 이어 이번 (eN1) 아이오닉5 N컵에서도 초대 챔피언에 이름을 올리며 저력을 과시했다. 2024 TCR 이탈리아에서는 2년 만에 팀 시즌 종합 2위를 차지하며 유럽 무대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박준성은 노련한 드라이빙 스킬과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시즌 드라이버 포인트 5위(272점)를 기록하며 개인 최고의 성과를 달성했다. 함께 출전한 박준의도 시즌 드라이버 포인트 7위(184점)를 차지해 팀의 종합 성적에 크게 기여했다. 단기간에 유럽 무대에서 성과를 거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오랜 시간 축적해 온 레이스 노하우와 뛰어난 조직력, 지난해 출전 대회에서의 데이터 분석과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층 발전된 전략과 기술력을 선보였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이재우 감독은 “현대성우그룹, 금호타이어, V-EXX, MOTUL 등 모든 후원사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 또한 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025년에도 국내외 대회 진출을 다각적으로 검토 중이며,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위상 제고를 위한 도전적인 행보를 계속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1997년 창단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브레이크 디스크, 엔진 파츠, 알로이 휠 등의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 내 속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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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
- 연예/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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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과 국내에서 주목할 만한 결과 만든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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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코리아 FC 바이에른 뮌헨 방한 기념 팬미팅 가져
-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독일 명문 구단 FC 바이에른 뮌헨의 첫 방한을 기념해 지난 2일 아디다스 더 베이스에서 진행한 레전드 매치 및 지난 4일 아디다스 강남브랜드센터(이하 강남브랜드센터)에서 열린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FC 바이에른 뮌헨과 함께 한 방한 행사의 꽃은 8월 4일 강남 브랜드센터에서 펼쳐진 팬미팅 이벤트였다. 빈센트 콤파니 감독과 김민재, 토마스 뮐러, 주앙 팔리냐 등 FC 바이에른 뮌헨의 주요 선수들은 강남브랜드센터에 마련된 토크쇼 무대에 올라 한국에 온 소감, 다음 시즌에 대한 각오 및 기대감과 서로에 대한 생각 등에 대해 가감 없이 솔직 담백하게 답변해 이목을 끌었다. 특히 콤파니 감독은 본인의 현역 시절 모습과 김민재 선수를 비교하는 질문에 대해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은 닮았고, 한국어를 잘 한다는 점이 다르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김민재 선수의 별명인 ‘괴물’에 대한 동료들의 생각을 묻는 질문에 토마스 뮐러 선수는 “괴물은 맞으나 경기장 밖에서는 매우 착한 괴물”이라고 답해 평소 김민재 선수와 동료들 간의 친근한 관계를 엿볼 수 있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한국적 요소를 가미한 포토월, 무대 및 선물로도 눈길을 끌었다. 포토월은 전통 기와와 나무, 한지 등을 이용해 디자인했으며, 토크쇼 및 팬 사인회를 진행한 무대는 한국 전통 디자인의 상과 좌식 의자를 활용했다. 감독과 선수들에게 전달된 초상화는 각자의 커리어에 있어 상징적인 순간을 한국적 무드로 담아내, 감독과 선수들뿐만 아니라 팬미팅 현장에 참석한 아디클럽 멤버 및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지난 2일에는 과거 FC 바이에른 뮌헨의 주역으로 활약했던 레전드 선수 지오바니 에우베르와 클라우디오 피사로가 아디다스 초청 인플루언서팀, 구단 측 초청팀과 함께 아디다스 더 베이스에서 풋살 매치를 펼쳤다. 아디다스 초청 인플루언서 팀으로는 유튜브 채널 ‘고알레’ 출연진 이호와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 출연진인 모델 김진경, 개그맨 김승혜 등 7인이 참여했으며, 남녀 혼성으로 구성된 각각의 초청팀에 레전드 선수들이 주장으로 합류해 1시간가량 풋살 경기를 치렀다. 경기를 마친 후에는 FC 바이에른 뮌헨의 레전드 선수들과 아디다스 초청 인플루언서 팀, 구단 측 초청팀이 한데 어우러져 단체 사진을 찍고, 팬 사인회를 가지는 등 팬들에게 잊지 못한 추억을 선사했다. 같은 날 2일, 아디다스는 FC 바이에른 뮌헨 소속 축구선수 마누엘 노이어, 레온 고레츠카, 라파엘 게헤이루를 본사로 초청해 직원들과 토크쇼, 사인회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디다스는 이번 만남에서 FC 바이에른 뮌헨과의 오랜 파트너십과 함께 아디다스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널 믿어(You got this)’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어웨이 저지 론칭을 함께 축하했다고 밝혔다. 한편 아디다스는 FC 바이에른 뮌헨 첫 방한을 기념해 강남브랜드센터에서는 오는 9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팝업에는 FC 바이에른 뮌헨의 역사적인 순간을 담은 유럽 우승 트로피와 19/20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트로피, 김민재 선수의 사인 저지와 축구화 등이 전시돼 있으며, 한국적인 태극 무늬와 단청 디자인을 담은 등번호 마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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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
-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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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코리아 FC 바이에른 뮌헨 방한 기념 팬미팅 가져
실시간 연예/스포츠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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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성우쏠라이트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동계 스포츠 인재 육성한다
-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난 21일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한국대학스키연맹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선수들의 훈련 및 인재 육성을 위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할 것을 서약했다. 올해로 4년 연속으로 개최된 후원 협약식은 한국대학스키연맹 권순영 회장과 현대성우쏠라이트 고장환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한스키협회 산하 단체인 한국대학스키연맹은 전국대학스키대회, 전국의과대학스키대회, 전국유소년스키대회 등 매년 다양한 스키 대회를 개최하고 선수 교육 및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스키 인재 육성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현대성우그룹은 지속적인 비인기 스포츠 및 문화계 후원을 통해 저변 확대 및 인재 육성에 지속적으로 일조하고자 한다며,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한국대학스키연맹 선수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훈련받고 재능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후원의 뜻을 밝혔다. 비인기 스포츠 후원 및 꿈나무 육성에 적극적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97년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명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하고 현재까지 후원하고 있다. 또한 2019년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등 비인기 종목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다. 글로벌 시대에 맞게 다양한 해외 네트워크망을 구축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브레이크 디스크·엔진 파츠·알로이 휠 등의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현대성우그룹은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창단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지속적인 팀 후원과 운영을 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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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성우쏠라이트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동계 스포츠 인재 육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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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프랑스 럭비 구단 스타드 툴루쟁과 스폰서 계약
-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유럽 프랑스 럭비 구단인 ‘스타드 툴루쟁(Stade Toulousain)’팀의 공식 스폰서가 됐다. 금호타이어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24/25년 하반기 시즌부터 27/28년까지 4시즌 동안 ‘스타드 툴루쟁(Stade Toulousain)’을 공식 후원한다. 스타드 툴루쟁은 프랑스 럭비 리그(Top14) 23/24시즌 우승을 포함해 총 22회 우승컵을 들어 올렸으며 유러피언 럭비 챔피언 컵에서도 우승 6회로 최다 우승을 기록하며 유럽의 최강팀으로 자리매김했다. 럭비는 강렬한 신체 접촉과 전술적 요소로 인해 많은 팬을 사로잡았으며, 현재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포츠다. 특히 프랑스에서 프로 럭비 리그인 TOP 14은 평균 관중 수가 1만 5000명에 육박할 정도로 상당히 인기가 많으며,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스타드 툴루쟁은 유럽을 대표하는 럭비 명문 구단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스타드 툴루쟁 유니폼 상의 상단에 금호타이어 로고를 배치하고, 팀의 홈경기장인 ‘스타드 에르네왈롱 (Stade Ernest-Wallon)’에서 열리는 리그 경기 중 LED 스크린 보드와 홈페이지, SNS 등에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한다. 또한 스타드 툴루쟁과의 공동 이벤트, 판촉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하고 스타드 툴루쟁의 두터운 글로벌 팬층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유럽본부장 이강승 부사장은 “유럽의 인기 스포츠로 꼽히는 프랑스 럭비팀 명문구단 스타드 툴루쟁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프랑스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이탈리아 AC밀란뿐만 아니라 영국 토트넘 홋스퍼, 독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체코 FK 믈라다볼레슬라프와도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외에도 세계 곳곳에서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투자를 강화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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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프랑스 럭비 구단 스타드 툴루쟁과 스폰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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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모터스포츠 진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파트너십
- 아디다스가 모터스포츠 씬에 진출하며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혁신적인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디다스는 포뮬러 원(F1)에 진출하며, 밀리초 단위의 짧은 시간으로 승패가 결정되는 모터스포츠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고 있다. 아디다스는 75년간 최고의 선수들과 협력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의 성공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Beyond the limits (가능성, 그 경계를 넘어)’라는 메시지를 담아 선수와 팀원 그리고 팬들을 위해 패독(paddock)에서 피트레인(pit lane), 메인 그랜드 스탠드(grand stand)를 아우르는 팀 키트를 제작할 예정이다. 팀 키트는 기능과 스타일을 겸비한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으로 구성되며, 드라이버뿐만 아니라 테크니션, 엔지니어를 넘어 팬들까지 모두를 위한 제품으로 구성된다. 한편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의 CEO Toto Wolff는 “아이코닉한 브랜드인 아디다스와의 파트너십은 스포츠에서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스타일까지 겸비한 팀 및 팬웨어를 새롭게 재정의한 획기적인 협업이 될 것”이라며 “세계 챔피언십을 위해 아디다스와 협력하며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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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모터스포츠 진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파트너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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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C 코퍼레이션, SCENE과 한×일 합작 숏폼 드라마 제작 협력
- CAC 코퍼레이션이 일본 TV 드라마 시리즈 등을 제작한 18년 전통의 주식회사 SCENE과 한×일 합작 숏폼 드라마(쇼츠 드라마) 제작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CAC 코퍼레이션(CAC Corporation)은 2018년 설립된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로, 광고, 홍보 영상을 넘어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등 폭넓은 제작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숏폼 드라마 플랫폼 비글루(Vigloo)에서 공개한 ‘게스트하우스의 목적’, 글로벌 숏폼 콘텐츠 플랫폼 Shortime의 ‘동거학개론’ 등을 선보이며 숏폼 드라마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실 MZ 로맨스를 담은 작품부터 장르물까지 내년 상반기까지 7편의 작품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주식회사 SCENE(株式会社 SCENE)은 2006년에 설립해 일본 지상파 방송국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시리즈와 글로벌 브랜드들의 일본 광고 캠페인을 자체 제작하는 프로덕션이다. 일본 OTT 서비스 ABEMA TV의 ‘셔플 아일랜드 4’ 등 독특한 예능 프로그램과 웹드라마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편, 일본 대표 광고회사인 덴츠 그룹, 하쿠호도 프로덕츠 등 탄탄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섬세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광고 CM과 아티스트 MV 등을 제작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CAC 코퍼레이션과 SCENE이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의 숏폼 드라마 제작 협력을 필두로 한×일 콘텐츠 공동제작 협업 프로세스를 확립하기 위한 목표로 체결했다. 특히 양사는 ‘4차 한류 열풍’이라 불릴 정도로 탄탄한 팬덤이 확보된 일본에서 한국 콘텐츠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일본 시청자층을 고려한 캐스팅, 로케이션, OST 제작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CAC 코퍼레이션은 스타벅스, 이케아, SK 그룹, 신세계 그룹, CJ 그룹 등 1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 제작 경험을 기반으로 SCENE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의 제작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CAC 코퍼레이션 박진수 대표는 “일본 내 TV, OTT 서비스, 광고 등 18년간의 제작 노하우를 가진 SCENE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신진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양국 시청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숏폼 드라마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SCENE은 일본에서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며 짧은 시간 내 콘텐츠를 즐기는 시청자층의 증가와 함께 숏폼 드라마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CAC 코퍼레이션과의 MOU를 통해 빠른 정보 교환과 양사의 리소스와 노하우, 강점을 극대화한 제작 프로세스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특히 SCENE은 한국과 일본 사이에서 속도감을 살린 순차적인 공동제작을 목표로 한다며, 한국과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도 스토리성이 강한 작품과,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한 프로모션이 각광받고 있기에, 풍부한 제작 경험을 보유한 CAC와의 협력을 통해 일본 국내를 넘어 국제적인 시각에서 숏폼 드라마를 제작하며 독창성과 스피드를 무기로 이 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숏폼 드라마는 빠른 소비를 추구하는 최근 콘텐츠 트렌드와 맞물려 한국, 중국, 북미, 일본 등 전 세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글로벌 숏폼 드라마 시장은 360억달러(48조7620억원) 규모로 추산되며, 국내 숏폼 드라마 플랫폼들도 다양한 언어 자막 서비스와 해외 시장을 겨냥한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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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C 코퍼레이션, SCENE과 한×일 합작 숏폼 드라마 제작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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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과 국내에서 주목할 만한 결과 만든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2024 시즌 동안 국내외 대회에서 주목할만한 결과를 만들어냈다. 박준의는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인 2024 현대 N 페스티벌 (eN1) 아이오닉5 N컵에서 시즌 종합 포인트 196점을 기록하며 초대 챔피언에 등극했다. 2022년 (N1) 아반떼 N컵에 이어 이번 (eN1) 아이오닉5 N컵에서도 초대 챔피언에 이름을 올리며 저력을 과시했다. 2024 TCR 이탈리아에서는 2년 만에 팀 시즌 종합 2위를 차지하며 유럽 무대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박준성은 노련한 드라이빙 스킬과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시즌 드라이버 포인트 5위(272점)를 기록하며 개인 최고의 성과를 달성했다. 함께 출전한 박준의도 시즌 드라이버 포인트 7위(184점)를 차지해 팀의 종합 성적에 크게 기여했다. 단기간에 유럽 무대에서 성과를 거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오랜 시간 축적해 온 레이스 노하우와 뛰어난 조직력, 지난해 출전 대회에서의 데이터 분석과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층 발전된 전략과 기술력을 선보였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이재우 감독은 “현대성우그룹, 금호타이어, V-EXX, MOTUL 등 모든 후원사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 또한 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025년에도 국내외 대회 진출을 다각적으로 검토 중이며,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위상 제고를 위한 도전적인 행보를 계속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1997년 창단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브레이크 디스크, 엔진 파츠, 알로이 휠 등의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 내 속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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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코리아 FC 바이에른 뮌헨 방한 기념 팬미팅 가져
-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독일 명문 구단 FC 바이에른 뮌헨의 첫 방한을 기념해 지난 2일 아디다스 더 베이스에서 진행한 레전드 매치 및 지난 4일 아디다스 강남브랜드센터(이하 강남브랜드센터)에서 열린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FC 바이에른 뮌헨과 함께 한 방한 행사의 꽃은 8월 4일 강남 브랜드센터에서 펼쳐진 팬미팅 이벤트였다. 빈센트 콤파니 감독과 김민재, 토마스 뮐러, 주앙 팔리냐 등 FC 바이에른 뮌헨의 주요 선수들은 강남브랜드센터에 마련된 토크쇼 무대에 올라 한국에 온 소감, 다음 시즌에 대한 각오 및 기대감과 서로에 대한 생각 등에 대해 가감 없이 솔직 담백하게 답변해 이목을 끌었다. 특히 콤파니 감독은 본인의 현역 시절 모습과 김민재 선수를 비교하는 질문에 대해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은 닮았고, 한국어를 잘 한다는 점이 다르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김민재 선수의 별명인 ‘괴물’에 대한 동료들의 생각을 묻는 질문에 토마스 뮐러 선수는 “괴물은 맞으나 경기장 밖에서는 매우 착한 괴물”이라고 답해 평소 김민재 선수와 동료들 간의 친근한 관계를 엿볼 수 있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한국적 요소를 가미한 포토월, 무대 및 선물로도 눈길을 끌었다. 포토월은 전통 기와와 나무, 한지 등을 이용해 디자인했으며, 토크쇼 및 팬 사인회를 진행한 무대는 한국 전통 디자인의 상과 좌식 의자를 활용했다. 감독과 선수들에게 전달된 초상화는 각자의 커리어에 있어 상징적인 순간을 한국적 무드로 담아내, 감독과 선수들뿐만 아니라 팬미팅 현장에 참석한 아디클럽 멤버 및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지난 2일에는 과거 FC 바이에른 뮌헨의 주역으로 활약했던 레전드 선수 지오바니 에우베르와 클라우디오 피사로가 아디다스 초청 인플루언서팀, 구단 측 초청팀과 함께 아디다스 더 베이스에서 풋살 매치를 펼쳤다. 아디다스 초청 인플루언서 팀으로는 유튜브 채널 ‘고알레’ 출연진 이호와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 출연진인 모델 김진경, 개그맨 김승혜 등 7인이 참여했으며, 남녀 혼성으로 구성된 각각의 초청팀에 레전드 선수들이 주장으로 합류해 1시간가량 풋살 경기를 치렀다. 경기를 마친 후에는 FC 바이에른 뮌헨의 레전드 선수들과 아디다스 초청 인플루언서 팀, 구단 측 초청팀이 한데 어우러져 단체 사진을 찍고, 팬 사인회를 가지는 등 팬들에게 잊지 못한 추억을 선사했다. 같은 날 2일, 아디다스는 FC 바이에른 뮌헨 소속 축구선수 마누엘 노이어, 레온 고레츠카, 라파엘 게헤이루를 본사로 초청해 직원들과 토크쇼, 사인회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디다스는 이번 만남에서 FC 바이에른 뮌헨과의 오랜 파트너십과 함께 아디다스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널 믿어(You got this)’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어웨이 저지 론칭을 함께 축하했다고 밝혔다. 한편 아디다스는 FC 바이에른 뮌헨 첫 방한을 기념해 강남브랜드센터에서는 오는 9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팝업에는 FC 바이에른 뮌헨의 역사적인 순간을 담은 유럽 우승 트로피와 19/20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트로피, 김민재 선수의 사인 저지와 축구화 등이 전시돼 있으며, 한국적인 태극 무늬와 단청 디자인을 담은 등번호 마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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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코리아 FC 바이에른 뮌헨 방한 기념 팬미팅 가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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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준성 드라이버 TCR 이탈리아 3라운드 레이스2 우승
-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의 박준성 드라이버가 한국시간 기준 7월 14일 무젤로 국제 자동차 경주장(Autodromo Internazionale del Mugello, 5.245km, 토스카나주)에서 펼쳐진 2024 TCR 이탈리아 3라운드 레이스2에서 우승했다. 박준성은 7월 12일 진행한 예선에서 아쉽게 8위를 차지했지만 7월 13일 열린 레이스1에서 공격적인 레이스를 펼치며 5위를 차지해 포디엄 등극 가능성을 선보였다. 그리고 레이스위크 마지막날인 7월 14일 예선 기록 8위 이내 기준 리버스 그리드로 펼쳐진 레이스2에서는 폴포지션에서 출발 후 폴투윈으로 당당히 포디엄 최정상에 올랐다. 각종 사고로 인해 SC (Safety Car) 상황이 수차례 발생해 선두권 경쟁자들과 벌려놓은 간격이 아쉽게 좁혀지는 등 고비도 있었지만 시종일관 안정적인 레이스를 펼치며 선두를 한차례도 뺏기지 않았다. 경기 종료 후 박준성은 “TCR 이탈리아 대회에서 첫 우승을 차지해 너무 기쁘다. 리버스 그리드를 통해 운도 따라준 것 같다. 사고로 인해 SC 상황이 많이 발생해서 변수가 많았기 때문에 선두를 지키기 위해 시종일관 경기 운영에 집중했다”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모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고 현대성우그룹 등 모든 후원사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반 출전한 박준의 드라이버는 예선 12위를 차지한 후 결승에서 반전을 노렸지만 아쉽게도 레이스1은 17위, 레이스2는 11위로 마무리했다. 다만 포인트 획득을 이어가며 다음 라운드를 기약했다. 총 27대의 차량이 경쟁을 펼치고 있는 TCR 이탈리아 3라운드 종료 현재 종합 순위는 Nicola Baldan (175포인트), Salvatore Tavano (172포인트), Nicolas Taylor (157포인트), Ruben Volt (150포인트), Michele Imberti (126포인트), 박준의(120포인트), Alex Ley (105포인트), 박준성(105포인트) 순이며 레이스별 우승 시 40포인트가 주어지는 만큼 선두권 경쟁은 다음 라운드에도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준의(종합 6위), 박준성(종합 8위)이 출전하는 4라운드 레이스1 경기는 9월 7일 이탈리아 이몰라 서킷(Imola Sircuit)에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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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준성 드라이버 TCR 이탈리아 3라운드 레이스2 우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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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TCR 이탈리아 톱10 달성 등 활약상 '눈길'
-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올 한 해 바쁜 국내외 일정을 소화하며 유럽 최고 권위 TCR 대회인 TCR 이탈리아 톱10 달성 및 국내 주니어 드라이버 육성 등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냈다. 2018년부터 아시아권 대회 출전을 교두보로 해외 무대에 진출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2023년 아시아팀 최초로 TCR 이탈리아 전 시즌에 참가하며 많은 모터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TCR 이탈리아는 1987년 출범한 Italian Superturismo Championship이 그 시초로, TCR 내셔널 시리즈 중 명실상부 최상위 대회다. 2023년 2라운드에서는 총 44대의 차량이 출전하며 TCR 내셔널 시리즈 역대 최다 엔트리를 기록한 바 있다.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박준의, 박준성 선수로 엔트리를 구성했다. 특히 박준의 선수는 만 18세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거침없는 주행 능력을 기반으로 쟁쟁한 유럽 선수들 사이에서도 기량을 뽐냈다. 시즌 최고 순위 5위, 종합 순위 9위를 기록하며 약 40대의 차량이 경쟁하는 유럽 무대에서 당당하게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U-25 트로피(25세 이하 선수 대상)에서도 5회나 포디움에 오르는 성과를 보였다.박준성 선수의 선전 역시 이에 못지않았다. 해외 서킷에서도 빠른 서킷 적응력과 노련한 드라이빙 스킬을 보여주며 최고 순위 6위, 종합 순위 15위의 유의미한 성적으로 시즌을 마쳤다.유럽 진출 원년임에도 불구하고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직력과 운영능력을 발휘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고, 이탈리아 현지에서도 중계방송 내내 호평을 받았다.이와 함께 국내 주니어 드라이버 육성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현대 N 페스티벌에 출전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인 김화랑, 강승영 선수는 각각 아반떼 N컵 프로 클래스와 아마추어 클래스에 출전해 종합 4위와 2위를 달성했다.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이재우 감독은 “현대성우그룹, V-EXX, MOTUL 등 모든 후원사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 또한 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024년에도 국내외 대회 진출을 다각적으로 검토 중이며 더 높은 곳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는 각오를 밝혔다.한편 1997년 창단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이다. 지주사인 현대성우홀딩스와 더불어 알로이 휠과 주물 제품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자동차 배터리 등 연축전지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쏠라이트, 물류 사업 및 신소재 개발사인 현대성우신소재가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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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
- 연예/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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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TCR 이탈리아 톱10 달성 등 활약상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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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빈대 축구부 ‘대학축구 U리그2 5권역’ 우승
- 올해 초 1,2학년 대학축구대회에서 준우승을 하며 주목받은 칼빈대학교(총장 황건영) 축구부(감독 김상호)가 10월 27일 여주대학교 인조잔디 구장에서 가진 시합에서 여주대를 3대1로 꺾으며 최종 성적 9승 2무 3패(승점 29점)로 ‘2023년 대학축구 U리그2 5권역’에서 우승했다. 이로써 칼빈대 축구부는 내년 대학축구 U리그1으로 승격하게 됐다. 한편 5권역에는 칼빈대, 수원대, 장안대, 순복음총회신학교, 한라대, 여주대, 세경대, 서울대 등 총 8개 축구부가 속해 있으며 홈앤어웨이 방식으로 2023년 3월부터 지금까지 각 14경기씩을 가져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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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빈대 축구부 ‘대학축구 U리그2 5권역’ 우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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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대표 비보이 홍텐 ‘레드불 비씨원 월드 파이널 2023’ 우승
- 세계 최대 브레이킹 배틀 ‘레드불 비씨원 월드 파이널 2023’에서 국가대표 비보이 홍텐(김홍열, 38세)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홍텐은 2006년(브라질), 2013년(한국)에 이어 세 번째로 레드불 비씨원 월드 파이널 타이틀을 획득했다. 지난 22일 프랑스 롤랑 가로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월드 파이널에는 8천여명의 관중이 참여했고, 홍텐은 와일드카드로 선정돼 배틀에 임한 결과 신흥 강자들을 꺾고 10년 만에 다시 정상에 올랐다. 16강부터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홍텐은 말레이시아 출신 비보이 레고쌈(Legosam, 26세), 8강에서 영국 출신 키드 카람(Kid Karam, 25세), 4강에서 프랑스 출신 대니댄(Dany Dann, 34세)을 차례로 쓰러뜨리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 맞붙은 선수는 한국계 캐나다인 필 위자드(Phil Wizard, 27세)였다. 홍텐과 필 위자드는 이미 두터운 친분을 자랑하며 대회 전 인터뷰에서 결승전에서 만나고 싶은 선수로 서로를 꼽은 만큼 흥미로운 결승전을 완성해 팬들에게 재밌는 볼거리를 제공했다. 노장임에도 불구하고 지치지 않는 에너지로 유명한 홍텐은 마지막 무브까지 흔들림 없는 경기를 선보이며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세 번째 챔피언 벨트를 차지했다. 이번 레드불 비씨원 월드 파이널에서는 비걸 부문에는 한국인 비걸 모노(김경민, 31세)가 와일드카드로 초청돼 세계 무대에 서는 기회를 얻었으나 첫 경기서부터 네덜란드 출신 디펜딩 챔피언 인디아(India, 17세)를 만나 패했다. 비걸 결승에서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결승과 마찬가지로 일본의 아미(Ami·25)와 중국의 671(17세)이 맞붙었고 아시안게임에서 671에 패했던 아미가 설욕하며 두 번째 비씨원 월드 챔피언 벨트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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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대표 비보이 홍텐 ‘레드불 비씨원 월드 파이널 2023’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