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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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중년층이 주로 이용하는 소셜미디어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선호 콘텐츠는 ‘사진’
    40세에서 60세에 해당하는 신중년층이 이용하는 소셜미디어는 무엇일까? 조사 결과 ‘인스타그램’을 지목한 이들이 71.3%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페이스북(63.5%)’, 3위는 59.4%를 차지한 ‘유튜브’로 조사됐다. 이 밖에도 ‘네이버 밴드(44.4%)’, ‘카카오스토리(41.8%)’ 등 다양한 항목에서 대체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이를 통해 4060 신중년은 하나의 채널에서 벗어나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결과는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신중년층의 소셜미디어 앱 이용 트렌드를 조사해 발표한 것이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을 통해 40세 이상 남녀 382명에게 조사를 실시했다. 그렇다면 신중년 층이 소셜미디어에서 선호하는 콘텐츠는 무엇일까? 조사 결과 ‘사진’ 콘텐츠를 가장 선호한다는 응답이 46.2%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38.2%의 응답률을 보인 ‘글’, 3위는 ‘15~30초 짧은 영상(37.4%)’ 콘텐츠가 차지했다. 조사에 참여한 신중년에게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이유(복수 응답)’에 대해 묻자, ‘취미/관심사 공유(51.5%)’를 위해 이용하고 있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사용 이유가 조사됐는데 ‘지인/친구와의 교류(45%)’, ‘유용한 콘텐츠(뉴스 등) 획득(43.9%)’, ‘시간을 때우기 위해(43.9%)’, ‘흥미 위주 콘텐츠 획득(36.3%)’ 등이 차례로 높은 응답률을 얻었다.주요 이용 시간대는 오후 6시부터 12시 저녁 시간대(50.3%)로 조사됐다. 이 중 ‘오후 9시부터 12시 자정’까지 이용하는 이들이 26.9%,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이용하는 신중년은 23.4%로 나타났다. 신중년층의 하루 이용 시간은 절반 이상인 53.2%가 1시간 이내로 가장 높게 조사됐다.한편 10년 후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할 소셜미디어 조사에서는 ‘유튜브’가 43.2%로 1위를 차지했다. 4060 신중년에게 높은 이용도를 보인 ‘인스타그램’은 22.3%로 2위에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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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2-06
  • 한화생명e스포츠, 아프리카TV와 전속 스트리밍 파트너십
    한화생명e스포츠가 라이브 소셜 미디어 업계를 선도하는 아프리카TV(대표 정찬용)와 전속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한화생명e스포츠는 아프리카TV와의 이번 신규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팬들에게 선수들의 라이브 콘텐츠를 제공하고 동시에 실시간 채팅으로 활발한 소통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한화생명e스포츠와 아프리카TV는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경품이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팬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한편 한화생명e스포츠 선수들의 아프리카TV 첫 방송은 2월 6일(월) 오후 11시에 시작된다. 방송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화생명e스포츠 공식 SNS 채널과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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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2-01
  • 비브스튜디오스, 비브랩 임직원 대상 디자인씽킹 워크숍 개최
    비브스튜디오스(대표 김세규)는 경기도 판교 SAP 앱하우스에서 디자인씽킹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국내외 유수 빅테크 기업, MBA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디자인씽킹은 사용자 중심 공감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아이디어나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끌어내는 혁신적인 사고방식 방법이다.비브스튜디오스의 이번 디자인씽킹 워크숍은 디자인씽킹을 조기 도입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SAP의 혁신 조직 SAP AppHaus (앱하우스)가 참여, 비브스튜디오스 AI R&D 연구소 ‘비브랩’ 소속 임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는 “이번 디자인씽킹 워크숍은 조직 내 적극적 의사소통과 공감의 과정 속 문제의식과 그 해결을 위한 창의적 솔루션에 도달하는 사고방식을 조직 역량 DNA에 이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그간 버추얼 프로덕션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외 디지털 트윈, 공간 기반 사업, 미디어 아트, 생성형 AI 반도체 협업 등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업 기회 발굴 및 확장을 성공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비브스튜디오스는 외부 전문가 영입을 포함, 꾸준한 조직 역량 강화 노력을 바탕으로 업계 리더십을 확고히 하는 한 해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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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2-01
  • 바이브컴퍼니와 카카오브레인의 협업 결과물, 포춘코리아 표지 장식
    AI·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대표 이재용·김성언, 이하 바이브)가 카카오브레인(대표 김일두)과 협업해 미국의 글로벌 경제전문지 ‘포춘’의 한국판인 ‘포춘코리아’의 2월호 표지 제작에 참여했다고 31일 밝혔다.양 사는 협업한 이번 프로젝트의 특징은 인간과 AI 기술의 협업이다. 표지 제작을 위해 바이브는 자사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를 통해 블로그, 트위터, 온라인 커뮤니티 등 인터넷 공간에서 ‘그림 그려주는 AI’를 지칭하는 키워드들을 수집해 총 56개의 연관어를 추출했다. 카카오브레인은 해당 연관어들을 구체화하고 다듬어 제시어를 만들었고, 카카오브레인의 AI 아티스트인 ‘칼로’는 이를 바탕으로 이미지를 생성했다. 텍스트 형태의 제시어를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칼로는 1.8억 장 규모의 텍스트-이미지 데이터셋을 학습해 이해한 문맥을 바탕으로 다양한 화풍과 스타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이미지를 생성한다. 최근에는 작가로 데뷔해 칼로가 포착한 순간이 담긴 작품들로 구성된 ‘Karlo's Moment’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다.카카오브레인 김일두 대표는 “바이브와 포춘코리아와의 협업은 AI의 무궁무진한 활용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다양한 협업으로 칼로의 활용 사례를 발굴해 나가며 AI에 대한 대중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브 송길영 부사장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줄 AI의 역할이 기대된다”며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더 나은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어떻게 AI와 협업할 수 있을지를 고민할 때”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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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1-31
  • 에스넷시스템 ‘산업연계형 디지털전환 전문기업 육성 사업’ 실증 성공 후 안정적 운영
    종합 ICT 서비스 기업 에스넷시스템(대표이사 유홍준, 장병강)이 ‘산업연계형 디지털전환 전문기업 육성 사업’에 선정돼 실증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안정적으로 시스템 운영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본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디지털 전환 솔루션 전문(공급)기업의 유망 솔루션에 대한 실증 및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우수 솔루션에 대해서는 산업통상자원부를 통해 수요기업(중견기업 및 중견후보기업)에 적용 및 확산하는 다부처 협력사업이다.에스넷시스템은 제조 설비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 에너지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는 IoT 기술과 클라우드 환경에 축적된 공정 및 에너지 데이터를 AI로 분석 활용하는 기술이 연계된 ‘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제조 설비 에너지 최적화 서비스 플랫폼’으로 해당 사업에 선정돼 기초소재 제조기업 태경에쓰비씨 생산공정에 에너지 최적화를 위한 실증 사업을 추진하고 AI EMS (AI Energy Management Systems)를 개발했다.AI EMS는 실시간 에너지 사용현황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공장 내 가스로, 전기로, 팬 등 에너지 소비량이 많은 설비에 센서를 부착하여 IoT 기술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를 바탕으로 에너지 최적화 AI 모델링 및 분석결과를 활용해 에너지 절감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에너지 사용 및 원자재 투입 최적화 △피크전력관리 △설비 효율 개선 △전력 품질 개선 등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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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1-30
  • 킹슬리벤처스, 인공지능 관련 '스타트업 해커톤 2023' 지원
    킹슬리벤처스가 대학생 인공지능 가치창출 동아리 프로메테우스가 진행하는 공모전인 ‘스타트업 해커톤(STARTUP HACKATHON) 2023’을 지원한다고 밝혔다.스타트업 해커톤 2023은 시장성을 고려한 인공지능 활용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인공지능을 이용해 가치 있는 서비스를 기획, 개발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기획자·개발자·디자이너로 구성된 4~5인의 팀으로 신청 가능하다. 개인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다른 개인 참가자들과 팀을 구성해 진행하게 된다.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은 2월 2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게 되며, 전문 벤처 투자사(VC) 및 현업 개발자들과 팀별 멘토링을 통해 시장성과 완성도를 높이게 된다. 2월 25일(토)에 열리는 데모데이에서는 참가팀들이 완성된 서비스를 소개하고 최종 심사가 진행되며, 이후에는 다른 참가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얻게 된다.이번 해커톤을 주최하는 프로메테우스는 인공지능으로 가치 있는 도전과 경험을 하려는 대학생들이 모여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다. 다양한 공모전, 이벤트 등을 통해 인공지능 가치 창출에 주력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1월 19일(목)부터 28일(토)까지 주최 측인 프로메테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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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1-26

실시간 IT 기사

  • 신중년층이 주로 이용하는 소셜미디어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선호 콘텐츠는 ‘사진’
    40세에서 60세에 해당하는 신중년층이 이용하는 소셜미디어는 무엇일까? 조사 결과 ‘인스타그램’을 지목한 이들이 71.3%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페이스북(63.5%)’, 3위는 59.4%를 차지한 ‘유튜브’로 조사됐다. 이 밖에도 ‘네이버 밴드(44.4%)’, ‘카카오스토리(41.8%)’ 등 다양한 항목에서 대체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이를 통해 4060 신중년은 하나의 채널에서 벗어나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결과는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신중년층의 소셜미디어 앱 이용 트렌드를 조사해 발표한 것이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을 통해 40세 이상 남녀 382명에게 조사를 실시했다. 그렇다면 신중년 층이 소셜미디어에서 선호하는 콘텐츠는 무엇일까? 조사 결과 ‘사진’ 콘텐츠를 가장 선호한다는 응답이 46.2%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38.2%의 응답률을 보인 ‘글’, 3위는 ‘15~30초 짧은 영상(37.4%)’ 콘텐츠가 차지했다. 조사에 참여한 신중년에게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이유(복수 응답)’에 대해 묻자, ‘취미/관심사 공유(51.5%)’를 위해 이용하고 있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사용 이유가 조사됐는데 ‘지인/친구와의 교류(45%)’, ‘유용한 콘텐츠(뉴스 등) 획득(43.9%)’, ‘시간을 때우기 위해(43.9%)’, ‘흥미 위주 콘텐츠 획득(36.3%)’ 등이 차례로 높은 응답률을 얻었다.주요 이용 시간대는 오후 6시부터 12시 저녁 시간대(50.3%)로 조사됐다. 이 중 ‘오후 9시부터 12시 자정’까지 이용하는 이들이 26.9%,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이용하는 신중년은 23.4%로 나타났다. 신중년층의 하루 이용 시간은 절반 이상인 53.2%가 1시간 이내로 가장 높게 조사됐다.한편 10년 후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할 소셜미디어 조사에서는 ‘유튜브’가 43.2%로 1위를 차지했다. 4060 신중년에게 높은 이용도를 보인 ‘인스타그램’은 22.3%로 2위에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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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2-06
  • 한화생명e스포츠, 아프리카TV와 전속 스트리밍 파트너십
    한화생명e스포츠가 라이브 소셜 미디어 업계를 선도하는 아프리카TV(대표 정찬용)와 전속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한화생명e스포츠는 아프리카TV와의 이번 신규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팬들에게 선수들의 라이브 콘텐츠를 제공하고 동시에 실시간 채팅으로 활발한 소통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한화생명e스포츠와 아프리카TV는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경품이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팬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한편 한화생명e스포츠 선수들의 아프리카TV 첫 방송은 2월 6일(월) 오후 11시에 시작된다. 방송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화생명e스포츠 공식 SNS 채널과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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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2-01
  • 비브스튜디오스, 비브랩 임직원 대상 디자인씽킹 워크숍 개최
    비브스튜디오스(대표 김세규)는 경기도 판교 SAP 앱하우스에서 디자인씽킹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국내외 유수 빅테크 기업, MBA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디자인씽킹은 사용자 중심 공감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아이디어나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끌어내는 혁신적인 사고방식 방법이다.비브스튜디오스의 이번 디자인씽킹 워크숍은 디자인씽킹을 조기 도입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SAP의 혁신 조직 SAP AppHaus (앱하우스)가 참여, 비브스튜디오스 AI R&D 연구소 ‘비브랩’ 소속 임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는 “이번 디자인씽킹 워크숍은 조직 내 적극적 의사소통과 공감의 과정 속 문제의식과 그 해결을 위한 창의적 솔루션에 도달하는 사고방식을 조직 역량 DNA에 이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그간 버추얼 프로덕션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외 디지털 트윈, 공간 기반 사업, 미디어 아트, 생성형 AI 반도체 협업 등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업 기회 발굴 및 확장을 성공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비브스튜디오스는 외부 전문가 영입을 포함, 꾸준한 조직 역량 강화 노력을 바탕으로 업계 리더십을 확고히 하는 한 해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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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2-01
  • 바이브컴퍼니와 카카오브레인의 협업 결과물, 포춘코리아 표지 장식
    AI·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대표 이재용·김성언, 이하 바이브)가 카카오브레인(대표 김일두)과 협업해 미국의 글로벌 경제전문지 ‘포춘’의 한국판인 ‘포춘코리아’의 2월호 표지 제작에 참여했다고 31일 밝혔다.양 사는 협업한 이번 프로젝트의 특징은 인간과 AI 기술의 협업이다. 표지 제작을 위해 바이브는 자사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를 통해 블로그, 트위터, 온라인 커뮤니티 등 인터넷 공간에서 ‘그림 그려주는 AI’를 지칭하는 키워드들을 수집해 총 56개의 연관어를 추출했다. 카카오브레인은 해당 연관어들을 구체화하고 다듬어 제시어를 만들었고, 카카오브레인의 AI 아티스트인 ‘칼로’는 이를 바탕으로 이미지를 생성했다. 텍스트 형태의 제시어를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칼로는 1.8억 장 규모의 텍스트-이미지 데이터셋을 학습해 이해한 문맥을 바탕으로 다양한 화풍과 스타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이미지를 생성한다. 최근에는 작가로 데뷔해 칼로가 포착한 순간이 담긴 작품들로 구성된 ‘Karlo's Moment’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다.카카오브레인 김일두 대표는 “바이브와 포춘코리아와의 협업은 AI의 무궁무진한 활용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다양한 협업으로 칼로의 활용 사례를 발굴해 나가며 AI에 대한 대중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브 송길영 부사장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줄 AI의 역할이 기대된다”며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더 나은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어떻게 AI와 협업할 수 있을지를 고민할 때”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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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1-31
  • 에스넷시스템 ‘산업연계형 디지털전환 전문기업 육성 사업’ 실증 성공 후 안정적 운영
    종합 ICT 서비스 기업 에스넷시스템(대표이사 유홍준, 장병강)이 ‘산업연계형 디지털전환 전문기업 육성 사업’에 선정돼 실증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안정적으로 시스템 운영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본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디지털 전환 솔루션 전문(공급)기업의 유망 솔루션에 대한 실증 및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우수 솔루션에 대해서는 산업통상자원부를 통해 수요기업(중견기업 및 중견후보기업)에 적용 및 확산하는 다부처 협력사업이다.에스넷시스템은 제조 설비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 에너지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는 IoT 기술과 클라우드 환경에 축적된 공정 및 에너지 데이터를 AI로 분석 활용하는 기술이 연계된 ‘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제조 설비 에너지 최적화 서비스 플랫폼’으로 해당 사업에 선정돼 기초소재 제조기업 태경에쓰비씨 생산공정에 에너지 최적화를 위한 실증 사업을 추진하고 AI EMS (AI Energy Management Systems)를 개발했다.AI EMS는 실시간 에너지 사용현황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공장 내 가스로, 전기로, 팬 등 에너지 소비량이 많은 설비에 센서를 부착하여 IoT 기술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를 바탕으로 에너지 최적화 AI 모델링 및 분석결과를 활용해 에너지 절감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에너지 사용 및 원자재 투입 최적화 △피크전력관리 △설비 효율 개선 △전력 품질 개선 등이 가능하다.
    • IT
    2023-01-30
  • 킹슬리벤처스, 인공지능 관련 '스타트업 해커톤 2023' 지원
    킹슬리벤처스가 대학생 인공지능 가치창출 동아리 프로메테우스가 진행하는 공모전인 ‘스타트업 해커톤(STARTUP HACKATHON) 2023’을 지원한다고 밝혔다.스타트업 해커톤 2023은 시장성을 고려한 인공지능 활용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인공지능을 이용해 가치 있는 서비스를 기획, 개발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기획자·개발자·디자이너로 구성된 4~5인의 팀으로 신청 가능하다. 개인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다른 개인 참가자들과 팀을 구성해 진행하게 된다.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은 2월 2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게 되며, 전문 벤처 투자사(VC) 및 현업 개발자들과 팀별 멘토링을 통해 시장성과 완성도를 높이게 된다. 2월 25일(토)에 열리는 데모데이에서는 참가팀들이 완성된 서비스를 소개하고 최종 심사가 진행되며, 이후에는 다른 참가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얻게 된다.이번 해커톤을 주최하는 프로메테우스는 인공지능으로 가치 있는 도전과 경험을 하려는 대학생들이 모여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다. 다양한 공모전, 이벤트 등을 통해 인공지능 가치 창출에 주력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1월 19일(목)부터 28일(토)까지 주최 측인 프로메테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IT
    2023-01-26
  • 블록오디세이 핏투게더와 함께 TRACKS 베타 서비스 출시
    블록오디세이는 스포츠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핏투게더와 함께 2월 1일 K리그 선수 퍼포먼스 데이터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TRACKS(이하 트랙스)’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트랙스는 블록오디세이가 핏투게더와 진행하는 NFT 마켓플레이스 사업의 하나로 실제 K리그 선수들의 축구 경기에서 수집된 퍼포먼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단별 베스트 선수를 선정해 스포츠 트레이딩 NFT 카드를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단독 제공하는 NFT 서비스다.트랙스 마켓 플레이스에서 개별 선수의 NFT 카드를 구매하면 이용자는 주요 퍼포먼스 스탯, 플레이 스타일, 축구 경향성 등 해당 선수의 퍼포먼스 데이터 리포트를 한 눈에 확인하고 소장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확장된 클럽 유틸리티를 비롯해 축구 팬덤만을 위한 다양한 구단 연계성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베타 서비스는 2월 1일부터 약 한 달 동안 진행되며 지난해 K리그 2022 시즌 경기 데이터를 활용한 NFT 선수 카드가 트랙스 자체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판매된다. 서비스 예정 K리그 구단은 ‘제주 유나이티드 FC’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정식 서비스는 3월에 오픈된다.
    • IT
    • 블록체인
    2023-01-25
  • 하이퍼커넥트 '부적절 콘텐츠 탐지 기술' 국내 특허 출원, 논문 발표 예정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가 데이터 마이닝 학회 ‘WSDM(Web Search and Data Mining) 2023’에서 부적절한 콘텐츠를 탐지하는 ‘콘텐츠 모더레이션’ 관련 기술 논문을 발표한다고 20일 밝혔다.올해로 16회를 맞은 WSDM은 웹, 소셜 웹의 검색과 데이터 마이닝을 주제로 한 정보 검색 및 자연어 처리 분야의 국제학회다. 하이퍼커넥트는 3월 1일(현지 시각) ‘임계값 최적화를 통한 여러 하위 작업의 신뢰할 수 있는 결정: 실제 서비스 상황에서의 콘텐츠 모더레이션’ 논문을 발표한다. 특히 이번 연구는 논문 선정뿐만 아니라 채택된 논문의 약 30%만 받을 수 있는 ‘오랄 프레젠테이션’의 영예까지 안았다.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부적절한 콘텐츠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고자 콘텐츠 모더레이션 정책에 따라 머신러닝 모델을 활용해 매일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처리한다. 콘텐츠 모더레이션 정책은 국가와 서비스 유형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플랫폼에서는 각 정책에 맞춰 머신러닝 모델을 교육하고 활용해야 한다. 정책이 변경될 경우 플랫폼은 변화한 데이터 분포에 대해 데이터 세트 레이블을 다시 지정하고, 머신러닝 모델을 재학습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적인 비용을 감당해야 한다.효율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그동안 콘텐츠 모더레이션을 미성년자 사용자 노출 여부, 부적절한 행동 등으로 세분화하고, 각 서브 태스크에 대한 예측점수를 제공하는 타사 모더레이션 서비스를 사용해왔다. 다만 각 서브 태스크의 예측점수에서 특정 정책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최종 결정을 내리는 콘텐츠 모더레이션 기술에 대해서는 그동안 심도 있는 연구가 진행되지 않았다.하이퍼커넥트의 이번 논문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콘텐츠 모더레이션 정책에 맞춰 콘텐츠 리뷰를 효율적으로 자동화할 수 있는 머신러닝 기반의 기술을 제안한다.콘텐츠에 대한 객관적 사실들을 서브 태스크로 학습하는 ‘다중 서브 태스크 접근 방식’과 학습한 서브 태스크를 각 콘텐츠 모더레이션 정책에 유연하게 적용해 신뢰할 수 있는 결정을 내리는 임계값 최적화 방법인 ‘트러스트 스레시’가 그것이다. 콘텐츠 모더레이션의 실제 시나리오를 공식화하고 여러 서브 태스크의 최적 임계값을 검색해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콘텐츠 모더레이션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임계값 최적화 방법이다.하이퍼커넥트는 광범위한 실험을 통해 해당 기술이 콘텐츠 모더레이션에서 기존 방식 대비 더 나은 성능을 보인 것을 확인했다. 이 기술은 국내에서 특허 출원을 마쳤으며 향후 미국을 포함해 글로벌 특허 출원 및 등록을 시도할 예정이다.
    • IT
    2023-01-20
  • LIG넥스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과 AI 공동연구실 개소
    LIG넥스원(대표 김지찬)이 17일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하 KIRO) 측과 함께 서울 강남구 수서에 위치한 한국로봇융합연구원 URI-Lab 서울사무소에서 ‘AI 공동연구실(AI Co-Lab)’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LIG넥스원과 KIRO는 함께 수행하고 있는 해검-II, 해검-III, 해검-V 등 연구사업 관련 기술개발 업무 협력을 위해 AI 공동연구실을 개소한 것이다. AI 공동연구실은 무인수상정 운용 시에 해상 장애물 탐지를 위한 AI 데이터 확보 및 데이터 셋 구축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LIG넥스원 무인체계연구소와 KIRO 선임연구본부는 국내 연안 주요 해상 장애물 정보에 대한 데이터 셋 확보, 해상 장애물 탐지 AI 모델, 장애물 회피 기술 등 무인수상정 사업 내에 필수적인 기술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이승영 LIG넥스원 C4ISTAR 연구개발2본부장은 “방위사업 전 분야에서 쌓아온 LIG넥스원의 개발 경험과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의 고도화된 기술력을 최대한 접목해 대한민국의 차세대 국방 역량 향상에 기여를 기대한다”며 “이번 AI 공동연구실 개소로 무인수상정 운용 시 해상 장애물 탐지를 위한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자주 국방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IT
    2023-01-18
  • 데이터브릭스 한국지사장으로 장정욱 대표 선임
    데이터브릭스가 한국 지사를 새롭게 이끌어갈 초대 지사장으로 장정욱 대표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2022년 4월 한국 지사를 공식 출범한 데이터브릭스는 이번 지사장 선임을 통해 국내 시장 공략에 한층 속도를 낼 전망이다.장정욱 대표는 IT 및 클라우드 업계에 20년 이상 몸담아온 베테랑으로,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쳤다. 데이터브릭스에 합류하기 전에는 킨드릴 코리아(Kyndryl Korea), 한국 IBM GTS 그리고 AWS 코리아 대표를 각각 역임한 바 있다.장 대표는 국내 기업의 원활한 레이크하우스 도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산업 전반에 걸쳐 데이터 플랫폼의 현대화를 추진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장정욱 데이터브릭스 코리아 대표는 “오늘날 데이터는 AI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모든 업계 전반에 걸쳐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는 중요한 열쇠라 할 수 있다”며 “국내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과 AI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정부 역시 관련 지원을 확대하는 가운데 다양한 규모의 기업이 데이터브릭스의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통해 통합되고 현대화된 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혁신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IT
    2023-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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