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은 여러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집계되는 중복 데이터를 제거하고 효과적인 매체별 광고 효율 측정을 지원하는 닐슨 ONE 솔루션을 덴마크를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에 차례대로 선보였다. 이에 따라 닐슨은 전 세계 모든 플랫폼과 미디어 유형에 걸쳐 닐슨 ONE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닐슨 ONE 콘텐츠(Nielsen ONE Content)’는 콘텐츠 유통 채널 전반의 시청 지표를 종합해 제공해 각 콘텐츠 가치에 대한 업계 관계자 이해도를 높이며 콘텐츠 개발 및 매체 전략 수립, 콘텐츠 유통 계약 시 지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닐슨 ONE 애즈(Nielsen ONE Ads)’는 각종 광고 캠페인의 타깃 도달 여정, 시청자 반응 등을 포함한 미디어 활동을 단계별로 모니터링해 높은 수준의 미디어 시청자 측정 지표를 제공한다.
한편 닐슨 ONE은 9월 26일 덴마크를 시작으로 한국과 호주, 브라질,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인도, 일본, 영국 등의 주요 국가에서 서비스를 개시했다. 컴퓨터, 모바일, 리니어 TV 및 커넥티드 TV 간 중복 값 제거 역량은 국가별로 가능한 시장 데이터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