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어(Appier)가 마티니아이오(대표 이선규, 이하 마티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애피어는 이번 협력을 통해 최신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으로 고객의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ROI (투자 수익률) 향상을 통한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며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티니는 마케팅 시장 인텔리전스와 데이터 해석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마케팅 전문 기업이다. 고객사의 마케팅 현황 분석부터 솔루션 도입 및 활용, 데이터 시각화 및 최적화, 소재 기획·제작, 직접 광고 운영 그리고 CRM 마케팅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풀퍼널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왔다.
애피어는 마티니와 손잡고 고객들이 자사의 AI 마케팅 개인화 솔루션인 '아이쿠아(AIQUA)’, 대화형 마케팅 플랫폼 ‘봇보니(BotBonnie)’, AI 고객 데이터 플랫폼 ‘아이리스(AIRIS)’ 등 마테크 솔루션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고가치 사용자를 확보하고, 개인화된 고객 여정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마티니아이오는 데이터 기반의 풀스택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전문 기업이다. ‘Marketing Intelligence People’이라는 비전 아래 설립된 마티니는 고객사의 웹 및 앱 서비스 성장을 위한 그로스(Growth), CRM, 퍼포먼스 마케팅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지원한다.
마티니는 고객의 마케팅 현황 분석, 솔루션 도입 및 활용, 데이터 시각화 및 최적화, 소재 기획 및 제작, 직접 광고 운영 그리고 CRM 마케팅까지 마케팅의 전 과정을 포괄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LG전자, 크래프톤, 버거킹, 무신사, 오늘의집 등 다양한 고객사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고, 다수의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력하며 마케팅 전략을 제공해왔다.
애피어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강화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이다. AI 보편화라는 비전을 토대로 2012년 설립한 애피어의 미션은 소프트웨어를 지능화해 AI를 ROI로 전환하는 것이다.
애피어는 현재 아시아-태평양, 유럽, 미국에 17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도쿄 증권 거래소(Tokyo Stock Exchange)에 상장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