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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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6월 29일부터 7월 12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42명을 대상으로 편의점 도시락 이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를 9일 발표했다.


4060 신중년이 얼마나 편의점 도시락을 이용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먼저 신중년의 편의점 도시락 구매 경험 여부에 대해 물은 결과 96.2%의 응답자들이 편의점 도시락 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구매한 적이 없는 이들은 3.8%에 그쳤다.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는 도시락의 편의점이 어디인지 묻자 GS리테일의 ‘GS25’가 50.5%의 응답률로 1위를 차지했다. 작년의 동일 조사 결과(46.3%)보다 4.2% 상승한 수치다. 2위는 BGF리테일의 ‘CU(38%)’, 3위는 코리아세븐의 ‘세븐일레븐’이 8.8%이 차지했다.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구매하는 이유(복수응답)에 대해 묻자 ‘간단하게 한 끼를 먹기 위해서’ 편의점 도시락을 구매한다는 응답이 66.3%로 가장 많았다. 이어서 ‘싸고 맛있어서(41%)’, ‘물가가 너무 올라 식비를 절약하기 위해(25.5%)’ 순이었다. 이 밖에 ‘유명 셰프가 만들었다고 해서(12.5%)’, ‘유명한 식당과 콜라보한 제품이 출시돼서(9.4%)’ 등 다양한 답변이 있었다.


4060 신중년이 생각하는 편의점 도시락의 적정 가격대는 얼마일까. 이에 대해 ‘4000원 이상~5000원 이하’가 적정하다고 응답한 이들이 56.5%로 가장 많았다. 그 뒤를 ‘5000원 이상~6000원 이하(19.1%)’, ‘4000원 이하(18.2%)’가 이었다.


아울러 도시락 외에 선호하는 편의점 식사대용 식품은 무엇(복수응답)인지 물었을 때 ‘김밥’을 선택한 응답자가 51.1%로 가장 많았다. 2위와 3위는 각각 ‘삼각김밥(44.7%)’, ‘샌드위치(40.7%)’로 나타났고 ‘라면(29.8%)’, ‘볶음밥(12.2%)’ 등도 높은 비중으로 언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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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60 신중년 층, 간단하게 한 끼 해결 가능한 편의점 도시락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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