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 시민과 소통하며 선진 행정 펼쳐 시 발전 이룬 공로 인정

s(860)칼빈대 박사학위.jpg

 

백경현 시장 “칼빈대 추구 이념 지역사회에 전파하는데 힘쓸 것”

필리핀 나사렛교회 Arnel Lopez Piliin 감독도 명예박사 학위 받아

 

칼빈대학교(총장 황건영 박사)는 24일 ‘2022학년도 후기 학위 수여식’을 가지며 학업을 마치고 사회로 나가는 이들을 격려했다.


학위수여식을 통해 △실용음악과 △글로벌문화산업경영학과 △ 신학대학원 △일반대학원 △미래교육원 최고위명강사 5기 등에서 83명이 학위를 받았고, 또한 백경현 구리시장과 Arnel Lopez Piliin 필리핀-미크로네시아 나사렛교회 감독이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국민대 정치대학원과 연세대 행정대학원을 나왔고 구리시 행정지원국장 및 구리시 민선 6기 시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구리시 민선 8기 시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칼빈대에 따르면 백 시장은 시민과 소통하며 선진 행정을 펼쳐 시의 발전을 이룬 공을 인정받아 명예박사학위를 받게 됐다.


백 시장은 “칼빈대에서 명예박사학위를 받은 것은 개인적으로 무한한 영광이고 하나님의 축복”이라며 “칼빈대에서 추구하는 이념을 지역사회에 전파하는데 힘쓰고 주신 은혜를 늘 생각하면서 학교의 부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명예박사학위를 받은 또 다른 인사인 Arnel Lopez Piliin 감독은 필리핀 교회의 연합과 복음전파를 위해 헌신한 인사다. 그는 세부 비사얀 나사렛 성경 대학교와 아시아 태평양 나사렛 대학원을 나왔고 메트로 마닐라 감독을 역임했으며 필리핀-미크로네시아 나사렛교회 감독을 맡고 있다.


s(860)칼빈대 단체사진.jpg

 

이날 학위 수여식은 김삼열 교수(교목실장)의 사회로 시작됐고 강창욱 장로(이사)의 대표기도와 남궁영 교수(신학대학원 교무지원처장)의 성경봉독 및 임성란 권사(드림교회)의 특송에 이어 김진웅 목사(명예이사장)이 말씀을 전했다.


김 이사장은 ‘목표 있는 전진’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졸업생들이 칼빈대에서 배운 정직한 정신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목표를 이루는 이들이 되길 기원했다.


학위 수여식에서 황건영 총장은 훈시를 하며 졸업생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긍휼을 본받아 사회에서 낮은 자들을 섬기고 세우는 역할을 감당하길 당부했다.


이후 임경만 장로(이사장)와 김동권 목사(예장합동 증경총회장)의 축사가 있었고, 임경만 장로가 김홍범 원우(전계약학과 원우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으며 학위 수여식은 서기행 목사(예장합동 증경총회장)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119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칼빈대, 백경현 구리시장에게 명예박사학위 수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