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31(금)
 

2.jpg

 

엘솔루는 전자신문에 AI 기반 자동 번역 시스템을 공급해 단 1초 만에 한국어 기사를 영어로 실시간 번역하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전자신문은 엘솔루의 AI 번역 솔루션으로 하루 300개가 넘는 한국어 기사를 홈페이지로 배포하자마자 동시에 영문 번역 서비스가 가능해져 대한민국의 IT 정보를 전 세계에 빠르게 전달할 수 있게 됐고, 이전 영문 기사 작성에 소요된 많은 시간과 비용을 줄여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이게 됐다.

이번 전자신문의 AI 영문 번역 서비스에는 엘솔루의 핵심 AI 솔루션 2가지가 적용됐다.

홈페이지 레이아웃 변경 없이 다국어 웹페이지 생성이 가능한 엘솔루의 AI 웹 번역 솔루션(ezWEB)과 IT 산업에 특화한 AI 번역 모델을 적용한 AI 자동 번역 솔루션(ezNTS)으로, 엘솔루가 20년 넘게 연구 개발해온 AI 번역 솔루션이다.

전자신문뿐만 아니라, 모든 한국어 홈페이지는 엘솔루의 기술을 통해 실시간 자동 번역이 가능해져 더 빠르고 정확하게 다국어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엘솔루의 AI 자동 번역 솔루션 ezNTS는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를 AI가 학습해 최고의 번역 품질을 만들고, 기업 내 서버 환경에 구축할 수 있어 데이터 정보 유출 방지 및 보안에 탁월하다. 또 동시 접속자가 급격히 늘어도 서버 장애 발생 없이 안정된 번역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최신 AI 아키텍처로 개발됐다.

한편 엘솔루는 KB, 신한, NH농협, 삼성 금융 계열사와 키움증권,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라이나생명 등 금융권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의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에 핵심 기술인 AI 음성 인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엘솔루 AI 기반 자동 번역 시스템 한국어 기사 영어 실시간 번역 서비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