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3.jpg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이사 양정규)이 스누아이랩(대표이사 유명호)과 국내 AI/ML, HPC(고성능 컴퓨팅) 사업 저변 확대와 비전 AI 시장 공략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누아이랩의 딥러닝 플랫폼인 ‘오토케어 플랫폼’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GPU 기반 인프라 및 초고성능 병렬 파일 스토리지 ‘HCSF’를 활용한 완벽한 AI, HPC 환경 구현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각 사가 보유한 제품, 영업, 기술 지원 체계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마케팅, 영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스누아이랩은 서울대학교 AI 전공 교수 6명과 삼성종합기술원, 삼성테크윈 핵심 연구원들이 주축이 돼 설립된 조인트벤처다. 스누아이랩은 딥러닝 자동화 플랫폼에 필요한 코어 엔진 원천 특허를 다수 확보하고 있으며, 현장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 및 학습하고 손쉽게 AI 기능 적용이 가능한 딥러닝 2세대 플랫폼인 오토케어 플랫폼으로 데이터 중심의 비전 AI 자동화 플랫폼을 제공한다.

양사는 △스마트 공장시스템 △자율주행차 △드론 △모빌리티 △산업안전 △헬스케어 △물류 등 이미지·영상 데이터로 자동화 플랫폼이 필요한 비전 AI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양사의 솔루션을 공동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양사 제품을 어플라이언스화 하는 등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효성인포메이션, 스누아이랩과 비전 AI 시장 공략 위해 손잡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