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상용차 기업 이베코그룹의 브랜드인 이베코(IVECO)와 스텔란티스의 상용차 전담 사업부인 스텔란티스 프로 원(Stellantis Pro One)은 유럽 시장 내 새로운 전기 밴 2개 모델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베코의 새로운 전기 밴 2개 모델은 스텔란티스 프로 원의 이탈리아 아테사(Atessa), 폴란드 글리비체(Gliwice), 프랑스 오르댕(Hordain) 공장에서 생산돼 이베코그룹에 납품될 예정이다. 이베코그룹은 자사의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영국을 포함한 유럽 시장에 유통할 계획이다.
루카 스라(Luca Sra) 사장(이베코그룹 트럭 사업부)은 “혁신적이고 다재다능한 전기 밴 2개 모델을 이베코의 소형 상용차 라인업에 추가해 밴 부문에서 우리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스텔란티스 프로 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와 유럽에서 광범위한 노하우와 강력한 입지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성공적인 협업을 통해 유럽 내 우리의 고객들의 운송 사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코는 이탈리아 상용차 기업 Iveco Group N.V. 산하 브랜드로 소/중/대형 상용차량과 오프로드 트럭, 다목적 트럭 등 광범위한 분야의 차량을 설계, 제조, 판매하고 있다.
바이오메탄 및 배터리 전기, 수소연료전지 등 멀티-에너지 차원으로의 접근방식을 통한 탄소중립 전략을 추진하고 있고, 현재 7개의 생산 시설과 8개의 연구개발 센터를 운영 중이며, 160개국 이상 3500여 곳의 영업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