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유만석 목사 “끊임없이 성장하며 교회 세우는 이들 되길”
  • 허남길 증경총회장과 황규식 증경총회장 축사 통해 발전 기원
  • 박신희 졸업생 “변함없이 주님 사랑하며 교회 세워갈 것”

s860 졸업생1.jpg

 

백석대신신학아카데미(원장 유만석 목사)는 17일 수원명성교회에서 ‘여교역자 과정 졸업 예배 및 졸업식’을 갖고 1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유만석 목사는 ‘계속 성장하라’는 제목의 말씀을 통해 졸업생들이 주님 앞에 가는 날까지 계속해서 노력하며 성장하길 기원했다.


유 목사는 “여러분들은 학문을 이수해 머릿속에 담고 있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더 큰 이상을 품고 인격적으로 성장하는 길을 가야 한다”면서 “2년 과정을 공부한 것으로 끝내지 말고 끊임없이 자기 성장을 이루며 주님의 몸 된 교회를 부흥시키는데 노력하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유 목사는 “여기서 배운 지식과 노력 및 헌신을 통해 교회에서 크게 쓰임 받는 이들이 돼 사명을 이루며 각자가 속한 교회에서 최대의 효과를 감당하길 기원한다”면서 “담임목사의 조력자로서 많은 사람들을 세우는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신희 졸업생은 감사의 글을 통해 충성스러운 주님의 종이 될 것을 다짐했다. 박신희 졸업생은 “선한 일을 사모하는 마음을 우리에게 주셔서 이 복된 자리에 있게 한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귀하신 분들을 통해 좋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교회에서 성도들의 사랑을 받아 공부한 결과 주님의 사역을 감당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면서 “신학을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주님을 사랑하길 원했다. 이 마음을 기억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교회를 세워갈 것이다. 더욱 충성하고 순종하며 섬길 줄 아는 사람이 돼 주님을 변함없이 사랑하는 종의 삶을 살겠다”고 강조했다.


s860 졸업생2.jpg

 

졸업예배는 유기성 목사의 인도로 시작됐고 이남원 장로의 기도에 이어 졸업생들의 특송이 있었으며, 교단의 주요 인사들이 축사와 격려사를 통해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허남길 증경총회장은 축사를 통해 “성경을 배우고 졸업하는 여러분들은 최고의 영광스러운 일을 맞은 것이기에 축하드린다. 여러분들이 이제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에서 사역하며 덕을 세우길 기원한다”면서 “믿지 않는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선한 일을 이뤄가는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축사한 경성노회 황봉화 증경노회장은 “예수님 말만 들으며 나아가는 이들이 되길 바란다”면서 특송을 통해 축복했다. 


격려사를 한 황규식 증경총회장은 “난세에 영웅이 난다는 말이 있다. 우리 백석대신총회가 여러 어려운 일을 겪으며 백석대신신학아카데미의 수명이 2년 정도 남게 됐다. 2년 후에는 없어질 상황”이라며 “화폐의 경우 빨리 단종되는 경우가 있는데 세월이 지나고 나면 그게 더 가치가 높아진다. 여러분들도 이와같이 더 귀하게 여김을 받는 이들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했다.


이어 황 목사는 “앞으로 하나님의 일을 할 여러분들은 앞으로 어려운 일을 겪을 수 있다. 그때마다 인내하며 주님의 약속을 믿고 사역하는 이들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날 백석대신신학아카데미 교수 강유식 목사는 ‘주님 따라가는 길에’라는 특송을 통해 졸업생들이 역경을 만나도 앞서 이끄시는 하나님만 바라보며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길 기원했다.


한편 졸업생 명단은 다음과 같다. △박경선 △박순화 △박신희 △손복순 △안소란 △원유미 △이수연 △임은영 △지명희 △황현숙.


백석대신 교단의 교역자를 길러내기 위해 2022년 4월 16일에 개강한 백석대신신학아카데미에는 현재 19명이 재학 중에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백석대신신학아카데미, 여교역자 과정 졸업생 10명 배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