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9(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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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상그룹 매칭그랜트 제도 도입해 헌혈증서와 후원금 기부
    대상그룹은 14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2024 전국민 동참 헌혈 캠페인 ‘레드챌린지’ 헌혈증서 및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7월 한달간 ‘레드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모은 헌혈증서 983장과 9830만원의 후원금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 지난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해 온 전 국민 동참 헌혈 캠페인 ‘레드챌린지’는 올해로 19회째를 맞았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임직원 참여 유도를 위해 헌혈증서 1장 당 10만원을 매칭해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제도를 새롭게 도입해 기부 규모를 확대했으며, 그 결과 983장의 헌혈증서와 이에 매칭된 983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 김경숙 대상그룹 ESG경영실장은 “임직원들과 전국민의 적극적인 동참 덕분에 보다 많은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ESG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보다 많은 임직원들과 국민들이 헌혈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인영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사무총장은 “이번 기부로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를 비롯해 다양한 사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돼 감사를 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는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소아암 부모와 후원단체가 모여 2000년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인가 받은 단체다. 협회는 소아암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의 완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강, 교육, 문화, 복지, 옹호, 자립 등의 주제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종합
    • 문화
    2024-08-15
  • 바디프랜드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8.9%, 188.8% 증가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의 올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해 매출 2286억원, 영업이익 245억원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8.9%, 188.8% 증가 수치를 나타낸 것이다. 영업이익 측면에서 두드러진 성과가 있었다. 지난 1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151% 상승하며 본격적으로 턴어라운드 했으며, 이번 2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319% 상승한 실적을 거두며 그 흐름을 이어갔다. 이에 대해 바디프랜드는 동종 기업들 대다수가 소비 침체의 늪에 빠진 가운데, ‘헬스케어로봇’이라는 패러다임 전환과 차별화된 제품력 등이 소비 심리 위축을 극복하고 상반기 매출을 안정적으로 견인한 요인이라고 밝혔다.
    • 경제
    • 기업
    2024-08-15
  • 알서포트 재택근무 솔루션 시장 둔화로 상반기 영업이익 감소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올해 상반기 매출 247억원, 영업이익 4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은 4억, 영업이익은 10억원 감소한 수치다.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146억원, 영업이익은 36억원을 기록했다. 알서포트는 재택근무 솔루션 시장 둔화와 주요 시장인 일본의 초엔저 여파로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한 것으로 분석했다. AI 등 R&D 투자를 확대한 것도 일부 영향을 미쳤다. 알서포트는 환율 등 시장 변화와 R&D 투자 강화로 상반기 실적에 일부 영향이 있었다면서도, 캐시카우인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이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하고 있고,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는 무인매장·생산시설 관리, 공공기관 온라인 용역통제시스템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알서포트는 ‘리모트콜’과 ‘리모트뷰SE’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한데 이어 프리미엄 다목적 부스 ‘콜라박스’도 조달청 벤처나라, 학교장터 등에서 판매에 나서며 공공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비대면 세일즈 솔루션 ‘리모트VS’의 AI 기능을 고도화해 국내외 통신사 및 금융 시장을 적극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보안 관리 기능을 강화한 ‘리모트뷰SE’와 원격제어 하드웨어 ‘리모트뷰박스’로 스마트팩토리와 공공기관 온라인 용역통제 시스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3D 아바타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툴 ‘RFICE’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주력 시장인 일본에서는 다양한 가격 정책으로 변화하는 일본 고객의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본격화되는 디지털 전환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엔화가 상승세로 돌아선 것도 일본이 주요 시장인 알서포트의 하반기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고 있다.
    • IT
    2024-08-15
  • 이도인터랙티브 혁신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돼
    맞춤형 주택 추천 플랫폼 ‘부동산의 신’을 운영하는 이도인터랙티브(대표 정성은)가 신용보증기금의 ‘리틀펭귄’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리틀펭귄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신용보증기금에서 운영하는 혁신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기술력과 유망한 사업력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도인터랙티브는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기술력, 사업역량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향후 3년간 10억원의 금융지원을 받는다. 게다가 사업성과에 따라 보증금액을 투자로 전환하는 투자 옵션부 보증 약정을 체결해 향후 사업 성장에 따른 투자 자금확보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지원을 통해 시장 개척을 위한 자금을 확보한 이도인터랙티브는 최근 생성형 AI를 통해 입주민이 알기 힘든 층간소음, 관리비, 주차공간, 채광, 노후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AI주거리뷰 서비스, 그리고 주택을 구하는 이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매칭해 주택을 추천하고 공인중개사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론칭했다. 특히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부동산트렌드쇼’를 통해 공인중개사들의 영업관리 및 홍보 솔루션인 ‘부동산의 신 비즈’를 선보인다. 부동산의 신 비즈 서비스는 주거환경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공인중개사의 브리핑 리포트 생성, 매물비교 리포트, 지도 기반 매물장, 고객관리 프로그램, 매물지도 기반 홈페이지 서비스 등 원스톱으로 공인중개사의 영업과 매물관리 및 홍보 솔루션을 지원하는 SaaS 기반 프로그램이다. 이도인터랙티브는 2024 대한민국 부동산트렌드쇼에서 부동산의 신 비즈 서비스 시연 및 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참여하는 공인중개사에게는 3개월 무료 사용권(9만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성은 이도인터랙티브 대표는 “생활방식 맞춤형 아파트 매칭 서비스와 공인중개사 스마트 솔루션을 통해 부동산 시장의 실수요자들에게 주거환경 위주의 부동산 시장 문화를 개척하고 경기침체에 따른 공인중개사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도인터랙티브는 개인화 부동산 서비스 부동산의 신 애플리케이션(B2C)과 공인중개사/법인 세일즈 지원 서비스 부동산의 신 Biz 플랫폼(B2B)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 경제
    • 기업
    2024-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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