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청소년들이 하나님의 관점으로 세상 바라보며 미래 열어가길”

s개혁주의 대상.jpg

 

권순웅 총회장 “다음세대 주역들이 진리의 시각 갖고 비진리 타파해야”
금상 사랑스러운교회, 은상 가성교회, 동상 평산·송정제일·대명교회 

 

예장합동(총회장 권순웅 목사) 산하 다음세대목회부흥운동본부(본부장 이성화 목사)가 주최한 ‘제1회 총회장배 전국 청소년 개혁주의 세계관 스피치대회’ 결과 주다산교회 청소년들이 대상을 수상했다.


압도적인 실력 차이를 보이며 우승한 주다산팀(주다산교회 김한별, 정다흰, 장예지, 한진유, 이지우)은 ‘개혁주의적 세계관으로 본 청소년 미디어 문화’라는 주제의 발표를 통해 청소년 문화를 생성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소셜미디어에 대해 성경적으로 진단하며 ‘개혁주의적 미디어 문화 사명 고취’ 및 ‘청소년 미디어 문화에 대한 바른 지도와 규범을 찾아가는 신앙 운동’의 필요성을 설득력 있게 제안해 호평을 받았다.


이번 대회의 출전팀들은 개혁주의적 관점으로 △동성애 문제 △저출산 문제 △창조론 VS 진화론 △직업과 비전 △청소년 문화 등을 분석해 발표하며 토론했다.


지역별 예선을 거쳐 올라온 17개 팀은 20일 주다산교회(담임목사 권순웅)에서 결선을 치렀으며 주다산교회는 두 팀이 대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대회를 마무리하며 권순웅 총회장은 “세상은 비진리인 인간의 관점과 잘못된 사상의 관점으로 해석하고 행동하지만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출발한 관점을 갖고 세상을 바라봐야 한다. 이 관점을 공부하고 발표한 여러분들은 앞으로 같은 세계관을 갖고 살아가는 동지들”이라며 “하나님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치열하게 살아가 주님께 영광 돌리는 귀한 사람들이 되길 바란다. 이 대회가 여러분들에게 모멘텀이 됐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성화 목사(다음세대목회부흥운동본부장)는 “이번 대회가 청소년들에게 개혁주의 세계관을 확실히 심어주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다. 학생들이 주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진지하게 참여해 놀랐다”면서 “앞으로 전 세계에 개혁주의 세계관이 힘을 발휘하도록 여러분들이 끊임없이 노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c개혁주의 단체사진.jpg

 

수상팀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상 주다산(주다산교회) △금상 러블리텐텐(사랑스러운교회) △은상 하시딤(가성교회) △동상 비머프(평산교회), 인사이트(송정제일교회), 하나님이지으신대로(대명교회) △CTS사장상 오!주다산(주다산교회) △CTS특별상 나는미래다(함평중앙교회) △장려상 저출산속보배들(광주동산교회), 밀알(예수사랑교회), 마하나임(서문교회), 나는미래다(함평중앙교회), 제니어스(창대교회), 이기조(왕성교회), 교회는영어로처치(동광교회), 우리만의자유로운덕제스피치(덕천제일교회), 동은브이틴(동은교회), 오!주다산(주다산교회), 중고나라(산본양문교회).


대상에게는 상금 200만원이 수여됐고 금상에게는 150만원이 수여됐으며 은상에게는 100만원이 수여됐다. 동상과 장려상에게는 각각 50만원과 40만원이 수여됐다.


권순웅 총회장은 ‘전국 청소년 개혁주의 세계관 스피치대회’가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1천만 원을 쾌척해 귀감이 됐다.


한편 대회 결선에 앞서 드린 예배는 한기영 목사(사무총장)의 인도로 시작됐고 이해중 장로(중앙위 회계)의 대표기도와 이한석 목사(광주전남권역 부회계)의 성경봉독에 이어 권순웅 총회장이 말씀을 전했다.


권 목사는 “개혁주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하나님이 여러분들을 부르신 뜻을 깨닫고 비전을 받으며 마음이 뜨거워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이 경험이 여러분들의 삶에서 미래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데 큰 영향을 줄 것을 믿는다”고 했다.


이날 서정수 목사(전북권역위원장)는 축사를 하며 학생들이 성경적 세계관으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길 기원했고 예배는 이성화 목사(서문교회)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장합동 총회장배 ‘전국 청소년 개혁주의 세계관 스피치대회’ 주다산교회 대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