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9-16(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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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미가 미래에셋증권의 WM(Wealth Management) 채널 전략 다변화를 위한 비대면 화상상담 시스템 고도화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WM 채널의 비대면 영업/업무 환경 기반을 강화하고, 상품 설명 및 가입, 연금컨설팅 등 주요 금융업무에 실시간 상담 기능을 확대 적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구축된 화상상담 시스템은 PC 및 태블릿 환경에서 비대면 실시간 고객 응대를 지원하며, 상담사는 고객과 동일한 화면을 보며 상품 정보를 공유하고 문서를 기반으로 가입 절차를 안내할 수 있다. 상품 가입 시 본인 확인, 계약서 작성 등도 연계되며, 스크립트 기반의 상담 흐름 제어와 중요 고지사항 음원 자동 재생 기능이 포함돼 상담 표준화와 관련 법규 대응을 동시에 실현했다.


이 시스템은 비대면 랩 상품 가입을 위한 핵심 상담 도구로 활용되며, RM(Relationship Manager)과 연금 컨설팅 담당자가 동시에 참여하는 다자간 상담 구조를 통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상담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편 페르미는 화상상담, 리모트 비주얼 서포트, 디지털 대면 솔루션 ‘코뷰(coview)’를 서비스하는 회사다. WebRTC 기술과 컨택센터 시스템을 연동한 화상상담 솔루션을 개발해 비대면 화상상담 시장에서 활동해 왔다.


페르미 측에 따르면 화상상담 SaaS 서비스, 금융권 화상상담 솔루션, 공공기관 대표 화상상담 솔루션을 구축했으며 해외(일본)에 SaaS 플랫폼을 수출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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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미가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화상상담 시스템 고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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