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 어려운 청소년들 위해 SDC인터내셔널스쿨 학생들이 기획

포스터.jpg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대량 기부받은 물품 90% 할인 판매

의류 비롯해 다양한 제품 선보여···먹거리 장터도 운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오는 29일 서울 방배동 SDC인터내셔널스쿨 및 인근 거리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11회 천사데이 찬스 바자회’가 열린다.


SDC인터내셔널스쿨(이사장 서대천 목사)과 홀리씨즈교회(담임목사 서대천)가 주최하는 ‘천사데이 찬스 바자회’는 판매금 전액을 장학사업기금으로 기부하는 행사로 SDC인터내셔널스쿨 학생들이 물품 유치부터 홍보, 판매까지 모든 운영을 맡았다.


이번 바자회를 위해 학생들은 △물품판매위원회 △푸드유통위원회 △대외협력위원회 △홍보위원회 △물류운영위원회 △교통안전위원회 △미디어위원회 등 총 16개 위원회를 구성했으며, 물품 유치를 위해 기업체에 방문해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지난달 19일에는 대외협력위원회 서예화 위원장을 비롯해 황지민·성준용·박우민·동윤수·권지민 학생이 ‘굿어스데이터’ 주식회사를 방문했고 황지민 학생이 기부 유치를 위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바자회 물건.jpg

 

이번 바자회에서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상품을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것은 기업체나 개인들로부터 대량 기부받은 물건들이기 때문이다. 니트티, 캐주얼 치마, 반바지 정장 등 여성·남성 의류와 스포츠 의류를 비롯해 김치, 젓갈 반찬, 통조림 같은 식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바자회에 온 이들이 현장에서 조리한 간식을 즐기며 쇼핑할 수 있게 먹거리 장터도 운영된다. 닭강정, 떡볶이, 야채호떡, 꽈배기, 커피, 뻥튀기,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바자회에 대해 서예화 학생(대외협력위원장)은 “홀리씨즈교회가 세워진 후 2010년 2월부터 돈이 없어 공부 못하는 청소년을 돕는 장학재단 설립을 위한 바자회가 시작됐다”면서 “기부와 나눔, 섬김을 통해 주님의 사랑을 배우는 행사로 자리매김한 천사데이 바자회가 어느덧 11회를 맞았다. 코로나로 인해 중단됐던 바자회가 4년 만에 다시 열리게 돼 기쁘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보위원장을 맡은 고영인 학생은 “다양한 기업체들의 대량 기부와 소비자들의 ‘착한 소비’를 통해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바자회의 매출 목표 금액은 1억 5천만 원이다. 코로나19 이전 마지막으로 개최했던 2019년 ‘제10회 천사데이 찬스 바자회’에서는 1억 8천만 원 매출을 올린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학기금 마련 위한 ‘제11회 천사데이 찬스 바자회’ 오는 29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