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21(화)
 

7.jpg

 

오디오 마스터링 솔루션 ‘뮤닛(MUNUTE)’을 운영하는 사운드플랫폼이 2024년 상반기 뮤닛 서비스의 출시 이후 유료 활성 구독자 수 2000명, 누적 이용 건수 20만 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오디오 후가공 시장에서 뮤닛이 빠르게 성장하며 국내외 창작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


뮤닛은 AI 알고리즘을 통해 음원의 밸런스, 음압, 공간감을 자동으로 조정해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 수준의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웹 버전과 앱 버전 모두를 제공해 PC 환경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품질의 마스터링을 경험할 수 있다.


최근에는 ‘뮤닛 프로(MUNUTE Pro)’ 버전을 출시하며 기능을 한층 확장했다. 프로 버전에서는 기존보다 더 긴 음악과 영상 콘텐츠까지 AI로 간편하게 마스터링이 가능해 뮤직비디오·공연 실황·브이로그·팟캐스트 등 다양한 창작 분야에서 활용도가 크게 높아졌다.


사운드플랫폼은 앞서 국제표준 ISO25023 AI 서비스 품질 인증을 획득하며 AI 마스터링 기술의 안정성과 완성도를 공인받은 바 있다.


사운드플랫폼 측은 "AI 기술로 창작자들의 제작 환경을 혁신하고 누구나 고품질의 사운드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AI 오디오 솔루션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디오 마스터링 솔루션 ‘뮤닛’ 누적 이용 건수 20만 건 돌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