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9-25(목)
 

2.jpg

 

CyberLink Corp는 자사의 AI 얼굴 인식 엔진 ‘FaceMe®’가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가 주관하는 얼굴 분석 기술 평가(FATE: Face Analysis Technology Evaluation) 나이 추정 및 인증 부문에서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발표했다.


특히 나이 제한 검증의 핵심 표준인 Challenge-25 테스트에서 95.3%의 정확도를 기록하며 합법적 연령 기준(성인/미성년)을 구분하는 데 있어 탁월한 신뢰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NIST의 Challenge-25 연령 검증 테스트는 얼굴 연령 추정 알고리즘을 평가하기 위해 개인이 만 25세 기준 연령을 정확하게 분류할 수 있는지를 검증한다. 이 테스트에서는 17세 피시험자의 이미지를 활용하며, AI가 해당 연령을 25세 이상으로 추정할 경우 ‘오인식(False Positive)’으로 간주된다. Challenge-25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인 것은 기업, 유통업체, 정부 기관이 주류·담배·도박·연령 제한 디지털 서비스와 같은 분야에서 강점을 가질 수 있다는 것으로 보인다.


정확한 나이 추정 기술은 법적 준수, 소비자 보호, 공공 안전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를 통해 유통업체는 미성년자의 불법 구매를 차단하고, 디지털 플랫폼과 금융 서비스는 성인 전용 콘텐츠 접근을 제한하며, 보안 시스템은 오프라인 공간과 무인 키오스크에서 연령 정책을 준수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CyberLink ‘FaceMe®’ NIST 얼굴 분석 기술 평가에서 호성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