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13(금)
 

2.jpg

 

마베니어(Mavenir)와 Boost Mobile(구 DISH Wireless)이 부스트 모바일 네트워크(Boost Mobile Network)에서 3GPP Xn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벤더 간 오픈랜 핸드오버를 발표했다.


5G NR을 위해 3GPP에서 정의한 Xn 인터페이스는 서로 다른 공급업체의 RAN 노드 간의 통신을 용이하게 해 중단 없는 통화 연속성과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한다. 독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RAN은 사업자가 지역 구축 국한된 단일 소스 네트워크에 의존해야 하는 제약이 있다. Xn 인터페이스는 개방형 및 폐쇄형 RAN 노드를 모두 상호 연결할 수 있어 같은 지역에서 상호 운용성과 공급업체 유연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


제3자 무선 통신 벤더인 마베니어와 Boost Mobile이 달성한 이번 검증은 3GPP와 O-RAN의 성숙도와 진정한 멀티 벤더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강조하고 있다. 개방형 인터페이스와 원활한 상호운용성을 활용하는 O-RAN 기술은 모바일 기기가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주지 않고 서로 다른 네트워크 구성 요소 간에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다. Boost Mobile의 고객은 네트워크가 서로 다른 O-RAN 공급업체 솔루션 간의 모빌리티 전환을 중단 없이 원활하게 처리하는 것으로 입증된 만큼 중단 없는 서비스와 일관된 연결성을 누릴 수 있다.


벤더 간 핸드오버의 성공적인 구현은 개방형 인터페이스의 가치와 오픈 RAN 아키텍처의 잠재력을 잘 보여준다. 이는 개방형 인터페이스가 여러 공급업체의 구성 요소를 유연하게 선택하고 통합해 단일 소스 의존성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신속한 상호운용성과 공급업체 협업을 통해 네트워크 발전을 가속화하는 방법을 시사한다.


Boost Mobile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Eben Albertyn은 “Boost Mobile은 혁신을 견인하면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오픈 RAN의 강점을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개방형 표준과 상호운용성을 수용함으로써 우리는 마베니어 및 다른 제3자 무선통신 벤더의 도움으로 보다 유연한 네트워크의 구축은 물론 모든 고객이 Boost Mobile Network내에서 차질 없는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연결된 미래를 향한 토대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마베니어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Pardeep Kohli는 “이번에 거둔 성과는 Boost Mobile과의 협력을 통해 가능해진 오픈랜의 진화 과정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본다”며 “마베니어는 Boost Mobile과의 협력을 통해 오픈랜의 진화에 더욱 속도를 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마베니어는 벤더 간 원활한 핸드오버를 지원함으로써 오픈랜이 어떻게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이며 상호 운용 가능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 이 이정표는 통신사업자가 벤더에 구애받지 않고 네트워크를 구축해 고객을 위한 확장 가능한 고품질 연결을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잘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마베니어와 Boost Mobile, 벤더 간 오픈랜 핸드오버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