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jpg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지난 20일 개발도상국 공무원들이 정책 역량 강화 워크숍 및 시설 견학을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소속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의 ‘2023년 개발도상국 지방행정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이집트와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7개국 14명의 공무원들은 먼저 사이버한국외대의 Full-HD 스튜디오를 방문, 첨단 장비를 이용해 강의 콘텐츠 제작 과정을 체험했다. 이들은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제작과 운영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디지털전환 전략과 관련해 자국에 적용 가능한 정책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기회 또한 가질 수 있었다.

스튜디오 견학을 마친 후 공무원들은 사이버한국외대 지방 행정·의회학과장 최창수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워크숍에 참여했다. 워크숍을 통해 이들은 우리나라의 정부혁신, 우수 행정제도와 사례에 대해 학습하는 한편 각국의 정책사례에 대해 공유하고 의견을 주고받는 토론의 시간을 통해 정책역량 강화 및 상호 간 발전을 도모했다.

최창수 교수는 “대면 연수가 재개돼 다시금 각국의 공무원들을 모시고 워크숍을 진행하니 감회가 새롭다”며 “이를 통해 각국의 발전은 물론 우리나라와의 우호협력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7개 개발도상국 공무원, 사이버한국외대 워크숍 통해 한국의 우수 행정제도 학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