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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건설기계 인도네시아 하스누르 그룹과 손잡고 마이닝 솔루션 개발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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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건설기계가 인도네시아 광산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광산기업과 손잡고 마이닝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HD현대건설기계는 19일 울산 캠퍼스에서 인도네시아 주요 광산 기업인 하스누르 그룹(Hasnur Group)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HD현대건설기계 최철곤 사장과 하스누르 그룹 자얀티 사리(Jayanti Sari) 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광산 장비 공급 △토탈 마이닝 솔루션 개발 △전기 굴착기 개발 △사이트 매니지먼트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최적화된 광산 운영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하스누르 그룹은 HD현대건설기계로부터 장비를 공급받고 운영 데이터를 공유함으로써, 장비 효율 향상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협력한다.
HD현대건설기계는 대형 휠로더 공급을 시작으로 하스누르 그룹에 광산용 건설 장비를 단계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며, 축적된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산 운영의 효율화 방안을 제안할 계획이다. 또 장비 공급과 유지보수, 사이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아우르는 ‘토탈 마이닝 솔루션’도 개발한다.
특히 하스누르 그룹이 운영하는 광산을 통해 전기 굴착기 등 전동화 장비에 대한 실증 테스트도 함께 진행하며, 이를 통해 기술 고도화와 전동화 생태계 구축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최대 수준의 니켈 매장량과 생산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석과 코발트 등 다양한 전략 광물 자원을 기반으로 광산 장비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6W리서치(6Wresearch)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광산 장비 시장은 2025년 약 25억달러(원화 약 3.4조원) 규모로 추정되며, 2031년까지 연평균 8.1%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HD현대건설기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인도네시아 광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광산 장비 시장에서의 입지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HD현대건설기계 최철곤 사장은 “이번 협업은 단순한 장비 공급을 넘어, 광산 현장 운영 솔루션과 전동화 생태계 구축 역량을 확보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광산 시장에서 디지털 기반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D현대건설기계는 광산 시장 공략을 위해 암석 파쇄용 락 리퍼(Rock Ripper)를 장착한 굴착기와 석재 운반용 포크 어태치먼트를 적용한 휠로더를 출시했으며, 140톤급 초대형 굴착기 개발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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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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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밀레니얼 세대의 생성형 AI 업무 활용, 글로벌 평균 보다 낮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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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딜로이트 그룹(총괄대표 홍종성)이 44개국 2만3000여 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해 작성한 ‘딜로이트 글로벌 MZ세대 서베이’ 리포트를 발간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MZ세대는 고등교육의 투자 가치엔 회의적이지만, 커리어 성장을 위한 역량 개발에는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생성형 AI 확산에 따른 일자리 변화에 대한 경계심과 생활비 부담에 대한 인식도 높았다. 한국 응답자의 경우 고등교육 포기율과 AI 기술 활용도에서 글로벌 평균을 상회하는 특징을 보였다.
리포트에 따르면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Z세대의 경우 기업 내 리더십 포지션을 중요한 커리어 목표로 삼은 비율이 6%에 불과할 정도로 고위직 승진에 미온적인 반면, 성장에 대한 야망은 크다. 현 직장 입사 이유 중 톱3에 ‘배움과 성장 기회’가 포함돼 있으며 Z세대 70%, 밀레니얼 59%가 매주 최소 한 번 이상 커리어 발전을 위해 역량을 개발하는 중이다.
MZ세대의 일부는 현재 교육제도가 취업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비시켜 주지 못한다고 느끼고 있다. 리포트에 따르면 Z세대의 31%, 밀레니얼의 32%는 대학을 포기했다. 현재 고등교육 제도에 대해 어떤 우려를 가지고 있냐는 질문에 가장 큰 걱정거리는 높은 등록금(Z세대 40%, 밀레니얼 38%)이었으나 Z세대의 35%, 밀레니얼의 37%는 교육의 질에 대해 우려하는 등 단순 비용 문제를 넘어 대학이 투자 대비 충분한 가치를 제공하는지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을 보였다.
Z세대 57%, 밀레니얼 56%가 생성형 AI를 일상 업무에서 사용하고 있으나 생성형 AI가 일자리를 없앨 수 있다는 우려도 하고 있으며(Z세대 63%, 밀레니얼 65%) 생성형 AI가 불러오는 격변으로부터 안전하다고 여겨지는 일자리를 찾을 것이라는 응답도(Z세대 66%, 밀레니얼 68%) 높았다.
MZ세대가 4년 연속 가장 크게 우려하는 문제는 ‘생활비’로, Z세대는 2022년 29%에서 2025년 39%, 밀레니얼은 36%에서 42%로 증가했다. 자신의 정신 건강을 긍정적으로 인식한 비율은 Z세대 52%, 밀레니얼 58%에 그쳤고, 각각 40%, 34%는 스트레스나 불안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직장에서 인정받는다고 느끼는 응답자 중 자신의 정신 건강을 긍정적으로 본 비율은 Z세대 61%, 밀레니얼 68%였으나 인정받지 못한다고 느낀 경우 각각 41%와 45%로 낮았다. 직속 상사와 정신 건강을 편히 논의할 수 있다고 답한 비율은 Z세대 62%, 밀레니얼 64%였으나 실제 지원을 기대하는 비율은 각각 58%, 59%에 그쳤고, 26%는 정신 건강 문제를 알릴 경우 상사의 차별이 우려된다고 밝혔다.
한국 MZ세대 516명 대상 조사 결과, Z세대 63%, 밀레니얼 56%가 주 1회 이상 커리어 발전을 위해 새 역량을 개발 중이라 답했지만, 글로벌 평균(Z세대 70%, 밀레니얼 59%)보다는 낮았다. 또 MZ세대 34%는 고등교육을 받지 않기로 결정했는데, 이는 글로벌보다 소폭 높은 수치다(Z세대 31%, 밀레니얼 32%). 그 이유로는 가족 및 개인적 상황(Z세대 31%, 밀레니얼 26%), 재정적 제약(Z세대 25%, 밀레니얼 24%) 등이 꼽혔다.
국내 Z세대 중 63%, 밀레니얼 중 53%가 생성형 AI를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글로벌 Z세대 57%, 밀레니얼 56%). 한국 Z세대는 생성형 AI를 ‘콘텐츠 제작’에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한국 38%, 글로벌 37%), 특히 한국 밀레니얼은 생성형 AI를 ‘데이터 분석’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한국 50%, 글로벌 42%).
한국 MZ세대 또한 생활비 부담에 시달리고 있다. Z세대(36%)와 밀레니얼(33%) 모두 가장 큰 걱정거리로 ‘생활비’를, 다음으로 ‘경제 성장’(각각 29%, 31%)을 꼽았다. 개인의 재정 안정성과 관련해 Z세대 57%, 밀레니얼 51%는 ‘월급으로 빠듯하게 산다’고 답했고, Z세대 46%, 밀레니얼 43%는 매달 생활비 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MZ세대는 자신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주요 요인으로 ‘친구/가족’(Z세대 58%, 밀레니얼 68%)을, 그다음으로 ‘직장’(각각 46%, 49%)을 꼽았다. Z세대 35%, 밀레니얼 27%는 대부분의 시간 스트레스나 불안을 느낀다고 답했지만, 고용주가 직원의 정신 건강을 진지하게 고려한다고 본 비율은 각각 49%, 44%로, 글로벌 평균(Z세대 62%, 밀레니얼 61%)보다 현저히 낮았다.
김성진 한국 딜로이트 그룹 Human Capital 리더는 “MZ세대가 노동 시장의 주류로 부상한 이후 기업 입장에서는 MZ세대의 직장 인식과 AI 임팩트를 고려한 새로운 인사 전략관리가 필요해졌다”면서 “본 리포트를 통해 MZ세대를 정확하게 파악해 더 생산성 높은 기업을 위한 인사이트를 얻어가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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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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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소비자 리스크관리 체계 관련 특허 취득, 안정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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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소비자 리스크관리 체계에 관한 특허를 취득하며, 투자성 상품 판매 전후 리스크 관리에 대한 독자적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소비자 리스크관리 특허’ 취득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투자 안정성과 금융상품 관리기관의 운영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성 상품에 대한 판매 사전·사후 위험성 관리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한층 더 강화했다.
특히 이번 특허는 하나은행의 고위험 상품 편중 판매 예방 및 맞춤형 위험관리 서비스 제공에 핵심 기술로 적용돼 있으며,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이후 소비자 보호가 강화되고 있는 금융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소비자 리스크관리 특허’는 투자성 상품에 내재된 시장 환경과 신용·운영리스크 등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판매 이후에도 손님뿐만 아니라, 투자성 상품 제조·판매 금융회사 등 전방위적인 위험 요소를 실시간으로 분석·대응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금융소비자의 투자 안정성과 금융기관의 책임 있는 상품 판매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은 해당 특허 기술을 통해 △투자성 상품 제조·선정 및 판매 단계에서의 위험 요인 점검 체계 △투자성 상품 판매 후 이상징후 탐지 △손님별 리스크 모니터링 △제조·판매회사 리스크 점검 체계 △위험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확산 방지를 위한 능동적인 위기 대응 체계(선제적 위험 식별 및 경영진 의사결정 지원) 등을 갖추고 소비자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다.
정준형 하나은행 소비자 보호 그룹장은 “이번 특허 취득을 통해 하나은행 소비자 리스크관리 체계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보호하는 혁신 기술의 지속적 개발을 통해 최근 증가하고 있는 고위험 투자 상품과 관련된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2021년 금융권 최초로 금융회사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보유 자산의 리스크를 관리해 주는 새로운 개념인 ‘소비자 리스크관리’를 도출하기 위해 ‘소비자 리스크관리 위원회’를 신설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소비자 보호 및 리스크 관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향후 소비자 리스크관리 체계를 하나은행을 중심으로 모든 관계사로 확대하고, 하나은행의 소비자 리스크관리 노하우를 공유해 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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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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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노스 ‘클린코리아 쇼 2025’에서 차세대 청소로봇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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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노스(대표 이상락)가 지난 18일 개막한 ‘클린코리아 쇼 2025’에서 차세대 청소로봇 시리즈 ‘휠리 어벤져스’를 첫 공개하며 전시 첫날부터 100건이 넘는 상담 및 POC (개념검증) 요청을 접수했다.
라이노스는 이번 전시에서 청소 대상과 공간 구조에 따라 최적화된 5종 라인업을 소개했다. 좁은 복도와 병원 병동을 위한 슬림형, 대형 복합시설용 고성능 모델,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디지털 광고형 등 쇼핑몰, 병원, 리조트, 오피스까지 다양한 산업군에 바로 적용 가능한 수준의 자동화 솔루션을 제시했다.
전시된 ‘휠리 어벤져스’ 전 모델에는 라이노스가 독자 개발한 ‘rEMS (로봇 엘리베이터 탑승 시스템)’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휠리 어벤져스’는 엘리베이터를 스스로 호출하고 층간 이동까지 자율 수행해 병원 외래동, 대형 상업시설 등 다층 공간에서도 무인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통합 관제 시스템은 다수의 로봇을 동시에 실시간 제어하며, 구역 분할, 충전 스케줄, 경로 충돌 방지 등 운영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스마트 청소 운영 환경을 구현한다.
라이노스는 이번 전시에서 제품 기능 중심 설명을 지양하고, 실질 도입을 전제로 한 상담 전략을 펼쳤다. 병원, 시설관리 기업, 지자체 관계자 등을 중심으로 하루 100건이 넘는 상담이 이뤄졌고, 일부 기관과는 7월 중 시범 테스트 일정까지 확정됐다.
라이노스 이상락 대표는 “청소로봇은 더 이상 ‘먼지 제거 기계’가 아니라 인력 부족과 고도화된 청소 기준이라는 산업 과제를 해결하는 전략 장비”라며 “AI 청소 기술은 미래가 아니라 지금 필요한 현실적 해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라이노스는 로봇 전문 업체로, 상업용 로봇, 자율주행 로봇 휠체어 등 소프트웨어와 인프라를 지원하고 서비스 로봇의 개발, 판매, 구독/공유서비스 등 Robot-as-a-Service로 로봇 산업 및 다양한 산업 영역에 포진한 고객을 지원하고 있으며 벤처 인증, 의료기기판매업 허가, 통신판매업 허가, 정보통신공사업 허가를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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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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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십자수의약품 넙치 세균성 질병 혼합 백신 관련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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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십자수의약품(대표 나승식)은 지난 18일 제주특별자치도에서 ‘포세이돈 제주 세미나’를 가졌다.
이번 세미나는 제주지역 넙치 양식장을 대상으로 최근 어류 질병 발생 동향을 공유하고, 넙치 세균성 질병 혼합 백신인 ‘포세이돈-4’의 예방 효과를 추가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 적용 방안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제주대학교 수산생명의학과 정준범 교수의 발표로 시작됐다. 정준범 교수는 “제주는 국내 넙치 생산량의 약 절반을 차지하는 핵심 지역”이라며, 최근 수온 상승과 기생충성 질병, 그중에서도 여윔증 증가로 인해 폐사율이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가을철 출하 지연과 양식장 운영 중단 사례 등 여윔증으로 인한 현장 피해가 점차 심화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녹십자수의약품 마케팅실 고대웅 수산질병관리사는 ‘포세이돈-4’의 실제 현장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고대웅 수산질병관리사는 “백신 접종 전 RT-PCR을 통해 여윔증 감염 여부를 정량적으로 진단하고, 수산질병관리사와 접종 시기를 상담하는 것이 백신의 예방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핵심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포세이돈-4’ 백신 접종 전 여윔증에 대한 정량적 사전 진단이 백신의 예방 효과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 공감했다. 또한 실제 양식장 적용 사례를 통해 ‘포세이돈-4’ 백신의 접종 효과와 현장 맞춤형 적용 방안에 대한 실질적 해법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녹십자수의약품 고대웅 수산질병관리사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사례 중심의 정보 공유는 백신의 효과를 높이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접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양식 현장의 문제 해결에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73년 설립돼 올해로 창립 52주년을 맞는 녹십자수의약품은 2003년 국내 최초로 수산용 백신 품목 허가를 획득한 이후 국내 수산 백신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진단부터 예방, 사후 관리까지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통해 수산 양식 산업의 지속 가능성과 경쟁력 강화에 중심 역할을 할 계획이다.
녹십자수의약품의 주요 사업 분야는 동물용 의약품(백신, 화학제)이며, R&D 연구 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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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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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Playliner 인수, 게임 인사이트 관련 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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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Sensor Tower)는 19일 상위 모바일 게임 사이에서 라이브옵스(LiveOps) 데이터의 신뢰할 수 있는 출처로 평가받는 ‘Playliner’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센서타워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실행력 있는 게임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역량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라이브옵스는 게임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와 개선을 진행하는 운영 방식을 의미하며, 상위 모바일 게임의 성공을 이끄는 핵심 요인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Supercell의 ‘클래시 오브 클랜’과 Microsoft/King의 ‘캔디 크러쉬사가’와 같은 장기 흥행 게임은 라이브옵스를 통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게임 시장의 인앱구매 수익이 250억달러에 달하는 가운데 라이브옵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이러한 장수 게임들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게임이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방식에 있어 의미 있는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다.
센서타워 최고경영자(CEO)인 올리버 예(Oliver Yeh)는 “Playliner는 센서타워의 모바일 게임 솔루션에 강력한 새로운 분석 레이어를 더해준다. Playliner의 라이브옵스 데이터를 통합함으로써 센서타워는 게임 인텔리전스 분야에서 선도적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이는 출시 전 시장 규모 분석부터 출시 후 사용자 참여도 및 수익화 분석까지 전 과정을 포괄한다. 또한 라이브옵스를 활용해 사용자 참여와 수익화를 끌어올리는 비게임 앱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이러한 지표를 더 폭넓은 앱 생태계에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도 기대고 있다”고 이번 인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핀란드에서 설립된 Playliner는 상위 모바일 게임 타이틀의 라이브옵스를 추적·분석해 퍼블리셔에게 이벤트 빈도, 수익화 전략, 플레이어 참여도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Playliner의 창립자 겸 CEO인 Kirill Razumovskiy는 “센서타워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며, 게임 인텔리전스 분야를 선도하는 플랫폼에 라이브옵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게 돼 뜻깊다”며 “센서타워와 함께라면 모바일 게임이 성공의 핵심 요인을 파악하는 독보적인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이를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서타워는 모바일 앱, 디지털 광고, 리테일 미디어, 사용자 인사이트 분야에서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앱 퍼블리셔들이 이용하고 있는 정보 제공업체다. 센서타워는 모바일 앱과 디지털 생태계 전반에 서 기업들이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정보에 기반한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3년 설립 이래 센서타워는 마케터,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량, 참여도, 유료 획득 전략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모바일 앱 생태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현재 센서타워의 디지털 시장 인사이트 플랫폼은 오디언스, 리테일 미디어, 디지털 광고 인사이트(옛 패스매틱스) 등으로 확장돼 브랜드와 광고주들이 웹, 소셜, 모바일 전반에서 경쟁사의 광고 전략과 오디언스를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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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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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태국 몬타나 마케팅과 738억원 규모 수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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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나보타가 태국 파트너사와 최대 규모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동남아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한다.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태국 파트너사인 몬타나 마케팅(Montana Marketing)과 총액 738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대웅제약 태국 법인과 몬타나 마케팅 간 진행됐으며 기간은 5년이다. 2020년 첫 계약 대비 약 3배로 규모가 늘었다.
태국은 아시아에서 중국, 일본, 한국에 이어 네 번째로 큰 미용성형 시장으로, 최근 몇 년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태국 미용성형 시장 규모는 약 14억6000만달러(한화 약 2조원)로 추정되며, 2030년까지 약 31억달러 이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2030년까지 예상 연평균 성장률(CAGR)이 11.6%에 달해,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들의 주요 타깃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나보타는 2020년 태국 시장에 첫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성장해 시장 점유율을 30%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등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해 왔다. 브랜드 앰버서더 선정, 정기 의료진 교육 프로그램, 핸즈온 트레이닝, 웨비나 운영 등 현지화 마케팅을 통해 의료진과 고객 접점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
특히 대웅제약 본사에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글로벌 학술 행사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Nabota Master Class)’를 태국에 현지화해 의료진들에게 호평받기도 했다.
몬타나 마케팅은 태국의 의약품·헬스케어 제품 전문 유통 기업으로 현지 약 1000개 클리닉에 나보타를 독점 유통하고 있다. 필러, 리프팅 실 등 다양한 에스테틱 제품군과 함께 포트폴리오 시너지를 창출하며, 태국 전역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태국을 포함한 동남아 전체에서 △고용량 중심 복합 시술 확대 △KOL(Key Opinion Leader) 대상 교류 강화 △지속적인 고객 리텐션 마케팅 등을 통해 나보타의 영향력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이번 계약은 동남아 시장 진출 이래 최대 규모로, 태국에서의 안정적 성과를 바탕으로 인접 국가로의 확산도 가속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현지 니즈에 부합하는 사업 전략으로 글로벌 톡신 시장에서 나보타의 영향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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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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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디임팩트와 SK이노베이션 E&S ‘아임인부산’ 커넥팅데이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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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디임팩트(대표 김정헌)와 SK이노베이션 E&S는 부산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 참여형 플랫폼 ‘아임인부산(I’m in Busan)’이 ‘커넥팅데이(Connecting Day)’를 개최하며 2025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임인부산은 ‘I’m in (참여하겠습니다)’이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시민과 이해관계자들이 ESG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사회적 책임을 함께 실천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기업, 학계, 시민이 협력하는 프로그램으로, 2024년 7월 공식 출범했다.
이번 ‘커넥팅데이’에는 부산시청,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수소선박기술센터 등 다양한 지자체 및 지역 기관이 참여해 아임인부산이 만들어갈 변화의 여정에 대한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히 올해 커넥팅데이에서는 수소, AI/DT를 활용한 에너지 효율화 기업 등 총 10개의 2025년 지원 기업과 2024년 지원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아임인부산’, ‘에너지’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각 기업은 자신들의 기존 비즈니스와 연관된 시각에서 에너지 문제를 고민하고,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솔루션을 제시해 큰 의미를 더했다.
앞으로도 2025년 아임인부산은 시민들이 직접 선정한 ‘에너지’를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연내 소통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민 참여 행사, 정책 세미나, 지산학연 연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에너지 분야의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부산시와 지역 대학,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 깊이 있는 논의를 통해 실질적인 실행력을 확보하고자 한다.
참여 기업들은 SDGs (지속가능발전목표)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안하고, 주관 기관은 이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육성할 것이다. 2025년에도 유디임팩트와 SK이노베이션 E&S가 프로젝트를 주관하며, 지역과 기업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한편 유디임팩트는 창업교육 기업 언더독스의 새로운 사명으로, 10년간 1만8000명 이상의 창업가를 육성해온 실전형 교육의 경험을 바탕으로 ESG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창업가의 실행력을 키우는 ‘액트프러너십’ 교육을 넘어 ESG 전략 컨설팅, 디지털 전환, 임팩트 성과 측정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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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