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3(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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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생활건강 ‘마크-솔리드원 뷰티인텔리전스펀드 1호’에 50억 투자
    LG생활건강이 K뷰티 스타트업 전용 투자 펀드인 ‘마크-솔리드원 뷰티인텔리전스펀드 1호’에 5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마크-솔리드원 뷰티인텔리전스펀드 1호’는 스타트업 투자사 마크앤컴퍼니와 솔리드원파트너스가 최근 뷰티 스타트업 투자와 육성을 목적으로 결성한 벤처투자조합이다. 총 100억원 규모의 펀드로 LG생활건강은 이중 절반인 50억원을 출자하며 핵심 투자자로 나섰다. 이 펀드는 펀드 매니저들의 투자 전문성과 함께 마크앤컴퍼니가 보유한 뷰티 기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산업별 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혁신의숲 인사이트’를 활용해 뷰티 산업 벤치마크 대비 자사몰 거래액과 트래픽 성장율, 재구매율, 직원당 매출액 등 지표에서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이는 뷰티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투자 이후에는 성장 단계별 필요 자금조달, 조직관리, 마케팅, 유통 등 각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빠른 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인디 브랜드와 신생 뷰티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려는 목적으로 이번 펀드 투자에 나섰다. 또한 디지털 마케팅과 뷰티테크 등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우수한 창업가들과의 중장기적인 네트워킹으로 다양한 뷰티 분야 아이디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최근 인디 브랜드들의 미국·일본·중동 등 해외 진출 성과를 유심히 지켜보며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K뷰티 대표기업으로서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촉진하고 더 나아가서 K뷰티 산업 생태계 전반의 발전에도 이바지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 상반기 한국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 대비 18.1% 증가한 48억2000만달러(약 6조4500억원)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의 CNP 프로폴리스 립세린이 지난 6월 미국 아마존 립버터 부문 베스트셀러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뷰티 업계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 경제
    • 기업
    2024-09-02
  • Bitget 지급준비금 증명 내역 월간 업데이트 현황 공개
    Bitget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USDT, USDC의 보유 비율을 강조하는 지급준비금 증명(Proof of Reserves, PoR) 내역을 투명하게 추적하기 위한 월간 업데이트 현황을 공개했다. 이번에 단행된 업데이트 조치는 투명성과 보안 강화를 향한 Bitget 플랫폼의 의지를 방증하고 있으며, 사용자 자산과 플랫폼의 지급준비금 규모 모두 성장했음을 보여줬다. 2024년 8월 현재 Bitget의 준비금 증명 데이터에 따르면 사용자의 이더리움 자산은 22%가 증가하며 올해 이더리움이 기록한 증가율 중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하는 등의 변화가 두드러졌다. BTC 자산은 6% 증가하며 상승 추세를 이어갔고, USDC는 해당 기간 초에 견고한 성과를 보이며 주요 자산에 대한 사용자들의 신뢰도를 방증했다. 2024년 8월 현재 Bitget의 총 준비금 비율은 176% 수준으로, 7월에 기록한 167%보다 9% 증가했다. 8월 기준, Bitget의 지급준비금은 모든 주요 자산에서 강세를 보였다. BTC와 ETH 사용자 자산이 증가했고, BTC의 지급준비율은 291%까지 상승했다. USDT와 USDC의 준비금 비율은 각각 121%와 567%를 기록해 역시 큰 폭의 개선을 보였다. Bitget의 Gracy Chen CEO는 “웹3.0 분야에서 Bitget의 강점과 리더십은 최고 수준의 보안과 투명성을 제공하는 데 있다. 매월 명확하게 드러나는 준비금 증명 업데이트 정보를 공유하는데 주력함으로써 사용자 자산의 안전을 보장한다. Bitget은 앞으로도 사용자 자산의 보안성 강화의 일환으로 신뢰와 안정성의 기준을 설정하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이며, 이 같은 행보를 계속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IT
    2024-09-02
  • 롯데복지재단 이승훈 이사장 만장일치로 연임 성공
    롯데복지재단 이승훈 이사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재단은 8월 27일 서울 중구 롯데재단 사무실에서 이사회를 갖고 9월 16일 임기가 만료되는 이승훈 이사장을 만장일치로 연임 결정했다. 이에 따라 롯데복지재단 이승훈 이사장은 오는 17일부터 2027년 9월 16일까지 3년동안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이승훈 이사장은 1950년생으로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뒤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국가정책과정 71기를 수료했으며, 1979년 롯데그룹 공채 2기로 입사한 뒤 롯데백화점 본부장과 롯데 스카이힐 CC 대표이사를 역임하는 등 35년 간 롯데에서 활약한 정통 롯데맨이다. 그는 2021년 롯데복지재단의 이사로 선임돼 활동을 해오다 2023년 4월부로 전임 이사장의 잔여임기를 지냈으며, 롯데복지재단 이사장으로 취임 후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과 함께 재단 설립자인 신격호 회장의 뜻을 이어 가는데 힘쓰고 있다. 연임에 성공한 이승훈 이사장은 “롯데복지재단은 신격호 회장님의 유지를 받들어 재단의 숭고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롯데재단의 비전인 꿈과 희망을 함께 나누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존 사업을 강화하고 새로운 복지 프로그램 개발에도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이승훈 이사장의 평소 좌우명은 ‘나는 해야 한다는 사명이 있다’, ‘나는 하면 된다는 신념이 있다’, ‘나는 할 수 있다는 의지가 있다’로 집무실에 액자를 걸어두고 되새기며 창업주에 대한 충성심을 간직한 채 정통 롯데맨의 열정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롯데 스카이힐 CC 대표를 맡던 시절, 나상옥 조각가를 통해 신격호 창업주의 흉상을 제작해 “롯데브랜드가 신격호 회장님이시고, 신격호 회장님이 롯데이십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신 회장에게 직접 전달했다. 신격호 회장의 흉상은 현재 롯데 스카이힐 김해CC, 제주CC, 서울 마포구 신격호 롯데장학관에 설치돼 있다. 한편 롯데복지재단은 1994년 외국인 근로자가 겪는 어려움과 안타까움을 직접 경험한 롯데그룹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설립됐고 지금까지 190억 원을 투입해 △신격호 롯데 플레저박스 사업 △장애아동 및 청소년 보조기기 지원 사업 △외국인 근로자 무료 건강검진 △롯데 다문화 엄마학교 등을 지원해왔다. 롯데장학재단 및 롯데삼동복지재단을 이끌고 있는 장혜선 이사장과 롯데복지재단 이승훈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고, 인재를 양성해 나라의 발전에 보탬이 되라’는 신 회장의 뜻에 따라 사회 공익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어 모범적으로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 종합
    • 문화
    2024-09-02
  • 개별 성과 보상 차이로 중견기업 직장인 만족도가 대기업보다 높아
    직장인들이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연봉뿐 아니라 다양한 요소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Z세대 직장인은 개인의 성장 가능성과 전문성 등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파악됐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전국 19~59세 공·사기업 재직자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Z세대가 추구하는 커리어의 형태 1위는 ‘특정 분야에서 전문가로 인정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Z세대가 다른 세대보다 전문가로서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가 높음을 보여준다. Z세대 직장인은 ‘업무 관련 역량이 증진됐다고 느낄 때’와 ‘업무 성과로 인한 보상을 받을 때’ 업무 과정에서 큰 성취감을 느끼고 있었다. 반대로 ‘업무 관련 역량이 증진됐다고 느껴지지 않을 때’ 성취감을 느끼지 못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어 ‘업무 결과물에 아쉬움이 많고 만족스럽지 않을 때’, ‘업무 성과로 인한 보상을 받지 못할 때’도 성취감을 느끼지 못하는 주요 상황으로 꼽혔다. 전체 직장인이 성취감을 느끼지 못하는 상황 1위 역시 ‘업무 성과로 인한 보상을 받지 못할 때’로 나타나 직장인에게 성과평가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조사에서는 직장인들의 성과평가에 대한 만족도와 성과평가 기준에 불만족하는 이유 등에 대해 세대 및 직장 유형별로 분석했다. 이 밖에도 일·직업·직장 및 커리어 성장에 대한 직장인들의 인식을 폭넓게 담았다. 성과평가 기준에 만족하는 직장인 33.8%에 그쳐… 공기업 만족도가 가장 높아 먼저 전체 응답자 중 현재 직장에서의 성과평가 기준에 만족한다는 응답은 33.8%로 10명 중 3명 꼴이었다. 성과평가 기준의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낮은 가운데 직장 유형별로는 공기업(45.2%)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이어 중견기업(39.7%)의 만족도가 대기업(36.1%)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개별 성과에 대한 보상 차이가 비교적 큰 대기업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또, 중소기업(28.8%)은 직장 유형 가운데 만족도가 가장 낮은 것으로 파악됐다. ‘관계·인맥 위주’ 성과평가 기준에 불만족, 중소기업은 ‘평가 제도 없거나 미흡’ 현재 직장의 성과평가 기준에 불만족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대기업·중견기업·공기업에서 공통적으로 ‘관계·인맥 위주의 평가여서’라는 응답이 1위로 꼽혔다. 반면 중소기업은 ‘평가 제도가 없거나 미흡해서(31.0%)’라는 답변이 1위로 나타나 성과평가 제도 자체를 갖추지 못한 경우가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또, 대기업은 ‘직군·업무별 유형 차이를 고려하지 않아서(16.3%)’ 만족하지 못한다는 답변이 비교적 높아 세분화된 보상 체계에 대한 니즈가 관측됐다. 뿐만 아니라 대기업은 ‘직원·구성원 간의 상대 평가여서(15.2%)’, 공기업은 ‘상대적 요소를 고려하지 않는 절대 평가여서(17.5%)’ 성과평가 기준에 불만족한다는 응답이 두드러졌다. 대기업에서는 상대 평가로 인해 극심한 경쟁이 나타나고 공정성에 의문이 제기되는 반면, 공기업은 개별 성과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거나 평가의 일관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불만이 드러난 것으로 해석된다. 직장인 1200명이 생각하는 조직문화와 워라밸, 선호하는 사내 복지 유형은?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이번 ‘[데이터] 직장생활과 커리어 기획조사 2024’에서는 직장 선택 시 고려요소, 워라밸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행동, 선호하는 사내 복지 등 직장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뿐 아니라 성과평가 및 커리어 성장 관련 경험 등에 대해 세대 및 직장 유형별로 조사했다. 아울러 해당 기획조사 데이터를 활용해 발행한 ‘세대별 직장생활과 커리어 성장 관련 인식 비교’ 보고서에서는 데이터의 주요 내용을 보기 쉽게 정리했으며, 개인의 커리어 방향 설정 여부와 직장생활 만족도의 관계 등을 분석했다. 이번 조사는 전국의 19~59세 남녀 1200명(성별·연령·지역 경제활동인구통계비례에 따른 유의할당표본추출)을 대상으로 2024년 6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구조화된 설문지를 활용한 온라인 조사 방법으로 진행했으며, 데이터스프링이 운영하는 한국 패널 서비스 ‘패널나우’를 이용했다.
    • 경제
    2024-09-02
  • 압타머사이언스 미국특허청에 물질특허 등록
    압타머사이언스(대표이사 한동일)는 최근 미국특허청(USPTO)으로부터 ‘인슐린 수용체 압타머 및 이를 포함하는 당뇨병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대한 물질특허가 등록됐다고 밝혔다. 압타머사이언스는 이번 물질 특허 등록을 통해 치료용 압타머 개발 기술력을 재확인했고 유럽, 일본, 중국 등 기존 출원한 국제특허출원의 등록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본 특허는 당뇨 외에도 심혈관 질환, 비만, 대사 증후군 등 다양한 질환으로 확장 가능성이 있으며, 제약사 대상으로 기술논의 과정에서도 미국 특허 보유에 따른 가치를 높게 평가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압타머사이언스는 이번 미국 물질특허 등록은 그동안 글로벌 제약사들과 진행해온 MTA 연구협력이 사업적 논의로 진척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바이오협회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비만·당뇨병 치료제 매출은 801억4000만달러(약 107조원)를 기록했고 2028년까지 연평균 12.2% 성장해 1422억6000만달러(약 190조원)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지역별 비만 치료제 매출은 북미가 52억8000만달러(약 7조원)로 전체 비만 치료제의 약 79%를 차지했으나, 향후 5년간 북미 47.8%(약 50조원 규모), 유럽 50.4%(약 7조원), APAC 49.6%(약 5조원), 중동·북아프리카·남아시아 55.1%(약 1조원), 라틴아메리카 및 카브리해 53.6%(약 7600억원)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압타머사이언스는 다양한 표적 바이오마커에 대한 혁신신약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압타머의 표적 선택성과 특이성을 활용한 압타머 복합체 기술을 바탕으로 표적항암제, 면역항암제 등 암질환 파이프라인을 갖추었다. 다양한 치료제 타깃(항체, 펩타이드, 올리고핵산, 저분자화합물 등)을 보유한 회사들과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 라이선싱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방사성동위원소 표적전달기술을 확보해 진단용/치료용 방사성의약품으로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 경제
    • 기업
    2024-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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