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9(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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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5개 부문 수상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금융권 최초로,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 Korea)’에서 ‘브랜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경험 마케팅-브랜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 제품’ 부문 금상을 포함한 총 5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피’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해 세계 125개국에서 시행되는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으로, 매년 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는 국내 최고의 마케팅 기획 및 제작자, 디지털·미디어·PR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약 100여명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올 한해 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했다. 하나은행은 22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경험 마케팅-브랜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 제품 부문 금상 △금융, 보험·증권 부문 은상 △긍정적 변화-환경 : 브랜드 부문 은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최고의 성과를 낸 브랜드와 마케터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인 △올해의 브랜드상 △올해의 마케터상을 받으며 총 5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하나은행이 은행권을 넘어 금융권 최초로 금상과 은상을 동시 수상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버려지는 폐지폐로 베개를 제작해 손님께 돈 기운을 전달하고, 환경보호에도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머니드림’의 창의성과 진정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머니드림’ 캠페인은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인 ‘유튜브 웍스 어워드(YouTube Works Award)’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제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경제
    • 금융
    2024-08-23
  • 유앤아이개발 의료목적 헴프 관련 회사 농부심보에 20억 투자 약정
    농부심보(대표 노수향, 조만수)는 지난 22일 유앤아이개발 주식회사(대표 김재형)와 20억원의 투자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농부심보에 따르면 지난 4년간의 연구 개발과 실증을 통해 원료의약품 수준의 표준화된 헴프 원물 대량 생산에 성공했다고 한다. 현재 농부심보는 연 4모작을 통해 국내 최대량의 헴프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 헴프는 유한건강생활, 한국콜마, 네오켄바이오 등의 기업에 신약 개발을 위한 소재로 공급되고 있다. 향후 관련 법률이 정비되면 해당 기업들에 최적화 된 바이오원료 소재로 공급해 안정적인 매출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유앤아이개발의 이번 투자 결정은 농부심보가 추진하고 있는 의료목적 헴프 산업의 높은 잠재력과 시장 성장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이번에 유치된 자금은 헴프 원물의 액상화를 위한 추출장비 구축에 집중 투자될 예정이다. 농부심보 노수향 대표는 “의료목적 헴프 산업은 미래 의료 산업의 핵심 축이 될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헴프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겠다”고 했다. 유앤아이개발 김재형 대표는 “농부심보가 수행해 온 다양한 정부 R&D 과제를 통해 쌓은 기술력과 성과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이번 투자로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사업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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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
    2024-08-23
  • The-K교직원나라와 한국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 복지 증진 위한 협약 체결
    The-K교직원나라(이하 교직원나라)와 한국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 IBK기업은행이 22일 ‘사립학교 행정실 및 교직원 복지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교직원나라는 교직원 전용 복지포털인 더케이몰 및 S2B 계약 업무 시스템 이용 지원은 물론 사립학교 행정실 대상 S2B 교육 연수 등을 적극 지원하고, S2B구매전용 카드로 사립학교에 복지기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복지기금은 사립학교의 S2B 이용 시 구매전용 카드로 결제할 경우 일정금액을 사립학교로 돌려주는 기금으로, 복지증진을 위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상목 교직원나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사립학교 행정실 및 교직원들을 위해 교육 유관기관과의 업무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 교육가족의 생활·직무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케이몰은 여행, 쇼핑, 의료 등 교육가족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복지포털 사이트며, S2B는 지방계약법을 적용받는 모든 공공기관이 물품의 제조·구매 및 공사, 용역 입찰에 이용하도록 행정안전부 장관이 고시한 지정정보처리장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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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
    2024-08-23
  • HMM, E-순환거버넌스의 폐전자제품 자원순환 프로그램 참여
    HMM(대표이사 김경배)이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전자제품 재활용 공제조합인 E-순환거버넌스와 ‘E-Waste Zero, 폐전자제품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HMM은 E-순환거버넌스의 ‘모두비움, ESG나눔’ 자원순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HMM은 폐전자제품 1000여대를 기증했으며, 앞으로 사무실 및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의 재활용을 통해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E-순환거버넌스는 ESG 가치실현에 동참하는 기업, 기관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자원순환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는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제조합이다. 참여기업에는 Scope 3 온실가스 감축 인증서 등을 발급해 준다.HMM은 친환경 연료 도입, 운항 기술 고도화 등 기존 Scope 1, 2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이어, Scope 3까지 범위를 확대해 ‘2045 NetZero’ 달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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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
    2024-08-23
  • 대성 스마트하이브 플라즈마 액체질소 비료 합성 기술 개발
    대성 스마트하이브가 플라즈마 액체질소 비료를 합성하는 장치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플라즈마 발생장치의 방전으로 발생되는 라디칼, 오존 등의 플라즈마 활성기체를 물과 반응시켜 액체질소 비료로 만드는 합성장치에 적용된다. 대성 스마트하이브는 장치를 제품화하게 되면 친환경 암모니아 대체 질소비료를 합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암모니아 합성 질소 비료시장을 대체함은 물론, 플라즈마 활성기체의 양을 정밀 제어할 수 있고, 농작물에 공급하는 질소비료도 합성 가능하다. 구체적으로는 플라즈마를 이용해 저에너지로 일반 물을 전환하며 기존 대비 1/5 이하의 비용으로 액체질소 비료를 생산할 수 있다고 예상되는데, 이는 화학적 처리나 불필요한 자원소모 없이 수분과 공기만을 사용해 환경에 미치는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농가 등 비료의 사용처에서 즉시 질소 액비를 제조해 사용할 수 있어 비료 원재료인 암모니아와 비료 완제품의 생산, 운송, 보관 과정이 없어져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대폭 감소하고, 관리 비용이 대폭 감소한다는 점도 장점이다. 빠르고 간편하게 액체비료를 생산해 비용 절감과 수익 증대의 효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과 함께 궁극적으로는 농업의 생산성을 높이면서도 비료의 토양 오염 등 부작용 문제를 해결하는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비료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지속가능한 농업 실현으로 농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태양광과 같은 재생에너지와 물, 공기만 있으면 액체질소 비료 생산이 가능하므로 관련 인프라가 부족하거나 거의 없는 국가에서도 적용할 수 있다. 대성 스마트하이브는 이번 공개한 기술을 9월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를 비롯해 10월 일본 농업박람회(J AGRI TOKYO), 10월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11월 2024 한-호주 스마트팜 로드쇼 등 국내외 여러 박람회와 관련 행사에서 적극 알리고, 내년 1월 미국 2025 CES에도 출품할 방침이다.
    • 경제
    • 기업
    2024-08-23
  • 김포대 유튜브크리에이터과, 클콩과 업무협약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유튜브크리에이터과는 지난 13일 클콩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는 유튜브 및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재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클콩과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클콩은 디지털 융복합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김포대학교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공유하는 등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자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 이우영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습득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다”며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전문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재학생들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자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클콩의 이주원 대표는 “김포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산업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와 클콩이 교육과 산업의 경계를 넘는 협력 관계를 구축, 재학생들이 현장 경험을 쌓고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2023년 글로벌캠퍼스를 확충, 모든 학과 수업이 김포골드라인 운양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글로벌캠퍼스에서 이루어진다. 또한 김포대는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에서 모든 지표를 충족, 2028년까지 ‘고등직업교육품질 인증대학’으로 선정됐으며 정부재정지원대학으로 국가장학금이 지원된다. 최초합격자들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을, 신입생 전원에게는 고사양 노트북을 지급하는 신입생 혜택도 이어오고 있다. 김포대는 오는 9월 9일부터 10월 2일까지 수시 1차 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김포대는 모든 학과에 면접 전형이 없다. 학생부 교과 성적도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까지 최우수 1개 학기만 반영한다. 특히 김포대 유튜브크리에이터과는 전년도 모집 전형과는 달리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전형에 실기고사를 실시하지 않는다. 간결한 입시 전형을 통해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였으며, 유튜브·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꿈을 가지고 미디어 전문가로 성장할 학생을 모집한다.
    • 종합
    • 교육
    2024-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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