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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 그룹 CVC, 미국 자율주행 스타트업 메이 모빌리티에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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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와 넥센은 그룹 내 신사업 발굴을 위해 공동 출자한 넥스트 센추리 벤처스(Next Century Ventures)를 통해 미국의 자율주행 스타트업 메이 모빌리티에 투자한다고 13일 밝혔다. 2017년도 미국에 설립된 메이 모빌리티(May Mobility)는 자율주행 대중교통 및 공공 셔틀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일반 차량(SUV·셔틀)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주행 시스템을 적용해 공공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미국의 미시건, 인디아나 주정부와 계약을 맺고 활동하고 있으며, 일본 히가시히로시마시에서 실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mobility 기업인 모네(MONET Technologies), 비아(Via Transportation) 등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넥센 그룹 외 주요 투자자로는 토요타, BMW, LG테크놀로지벤처스 등이 있다. 메이 모빌리티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에드윈 올슨(Edwin Olson)은 “안전성과 지속 가능성을 우선으로 누구나 접근 가능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메이 모빌리티의 목표이며, 이를 이루기 위해 독자적인 자율주행 기술 솔루션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넥스트 센추리 벤처스의 투자를 통해 기업 비전을 이루기 위한 글로벌 전략 파트너 관계를 확보했으며, 자율 주행의 수준을 높이고 서비스 운영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투자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지난해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실리콘밸리에 설립된 기업형 벤처캐피털인 넥스트 센추리 벤처스는 △서비스형 모빌리티(MaaS) △친환경차 △자율주행 등 모빌리티 분야 혁신 신기술을 발굴해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지난해 첫 투자 대상자로 도심 항공 교통(UAM·Urban Air Mobility) 영역 중 무인비행장치 교통관리(UTM·Uncrewed aircraft system Traffic Management)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 ANRA 테크놀로지스를 선택했다. 넥스트 센추리 벤처스 담당자는 “자율주행 시장의 높은 성장 전망과 메이 모빌리티의 기술적인 안정성을 높게 평가해서 투자를 결정했다”며 “무엇보다 교통 약자와 취약계층을 지원하겠다는 해당기업의 사업 방향성이 넥센 그룹의 비전인 Next Level Mobility for All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모빌리티 세상을 만들어갑니다)과 일치했기에 더욱 매력적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넥센 그룹의 비전을 이루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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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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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프트헙, 쿨레인 작가의 한정판 ‘아트토이’ NFT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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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프트헙이 아티스트 쿨레인(Coolrain)의 한정판 ‘아트토이’를 NFT로 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쿨레인은 ‘달을 향한 인간의 도전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꿈을 심어주었다’는 주제로 ‘아스트로(크리에이터) 시리즈’를 구상했고, 이를 스스로의 도전적 결과물이라고 설명한다.
오는 20일부터 NFT 판매를 시작하는 첫 번째 아트토이는 현재 NFT 펀딩 플랫폼 드래프트헙에 ‘ASTROMAX’라는 타이틀로 공개됐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눈여겨볼 부분은 NFT 구매자(홀더)에게 향후 실물 아트토이가 전달된다는 점이다. 이는 기존 NFT 판매 방식과 차이가 있으며 만약 구매자가 원한다면 아트토이가 생산되기까지 실물이 없는 상태에서 NFT를 통해 아트토이를 거래할 수 있다. 창작자가 실물 아트토이를 배포할 시점에 NFT를 소유하고 있는 구매자(홀더)에게 전 세계 어디든 배송을 진행하기 때문에 소유주가 바뀌어도 문제없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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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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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가들 “성공 비결은 회복력, 학습 및 개선 기회 포착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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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사업가 및 직원 4,002명을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 및 회복력에 대한 태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0%는 “성공을 원하는 사람은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답했으며, 응답자의 87%는 실수를 저지른 뒤 새로운 시도를 중단했다면 현재의 위치에 오르지 못했을 것이라고 했다.
응답자들은 성공의 비결이 회복력, 학습 및 개선 기회 포착 능력이란 점에 전반적으로 동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Herbalife Nutrition)의 2022 아시아 태평양 기업가 정신(entrepreneur) 설문 조사 결과다.
해당 조사는 설문 조사 기관인 ‘원폴(One Poll)’에 의뢰해 호주, 인도네시아,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태국, 베트남 등 7개국에서 진행했으며, 대상 연령층은 Z세대부터 베이비부머 세대까지 두루 포함했다.
연령대별 결과를 보면,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창업의 주된 이유로 스스로의 성공이라고 대답하는 비중이 가장 높았다. 그들은 성공하려면 실패와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믿음이 가장 강하게 나타났다. 밀레니얼 세대는 다른 연령대보다 실수에서 얻은 교훈을 주저 없이 공유하고자 하는 의지가 가장 높았다.
전반적으로 보면, 중소기업 사업가들은 성공적인 아이디어를 찾기 전에 평균적으로 2번의 실패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실패와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고 답한 아시아 태평양 응답자 10명 중 9명을 살펴본 결과,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응답자 비율이 가장 높았고, 한국과 대만 응답자 비율이 가장 낮았다.
이번 설문 조사에서 중소기업 사업가들은 창업가에게 건네는 조언으로 다음을 꼽았다. △사업 계획 수립(46%) △필요 시 도움 요청(34%) △체계적 정리(32%) △자신을 안내해 줄 멘토 찾기(30%) △다른 분야에서 자신보다 더 훌륭한 스킬을 가진 사람들과 어울리기(27%).
또한 응답자들은 실수에서 배운 주요 교훈으로 다음을 꼽았다. △생산성 향상 방법(40%) △고객을 더 잘 상대하는 방법(36%) △전체적인 상황을 더 잘 이해하는 방법(34%) △신뢰를 쌓고 진정성을 갖는 방법(32%)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를 배우고 혁신하려는 의지 갖추기(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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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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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무역홀딩스, 850억원 규모 해외 CVC 설립으로 ‘1호 스타트업 투자 펀드’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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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무역홀딩스(대표이사 성래은)가 기업형 벤처 캐피털(Corporate Venture Capital, 이하 CVC)을 설립해 모기업 비즈니스와 연관된 벤처 기업에 전략적 투자를 나선다고 13일 밝혔다.YOH CVC 1호 펀드의 총 규모는 850억원에 달한다. 영원무역홀딩스는 아웃도어·스포츠웨어 및 용품 위탁 생산(OEM) 기업 영원무역과 국내에서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를 판매하는 영원아웃도어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이번 투자는 영원무역홀딩스가 섬유 산업의 미래 먹거리 육성을 구체화하기 위해 본격적인 첫 삽을 뜬 것으로 풀이된다.성래은 영원무역홀딩스 대표는 “기존 시장에 지배력을 강화하는 노력뿐만 아니라, CVC로 미래 비즈니스 기회를 물색해 빠르게 바뀌는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영원무역홀딩스는 미국, 유럽, 동남아 등에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올 3월 싱가포르에 100% 지분을 보유한 ‘YOH CVC’ 설립을 완료했다. YOH CVC는 △브랜드 △친환경 및 특수 소재 △오토메이션(자동화) 분야를 중심으로 미국, 유럽, 동남아 등의 스타트업을 발굴, 직접 투자 및 LP 출자를 진행한다.영원무역홀딩스는 CVC 포트폴리오 기업들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모기업이 48년간 축적한 제조·기술 노하우, 물류 네트워크 등을 지원,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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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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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익산·나주 사업장, UL Solutions의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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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은 익산·나주 사업장 2곳이 글로벌 안전과학회사 UL Solutions의 ‘폐기물 매립 제로(ZWTL, 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LG화학 익산 사업장은 전체 폐기물의 96%를 재활용하는 데 성공해 ‘골드’ 등급을 받았으며, 나주 사업장은 재활용률 94%를 달성해 ‘실버’ 등급을 받았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기업의 자원재활용 노력을 평가하는 제도로,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매립하지 않고 재활용하는 비율에 따라 △실버(재활용률 90∼94%) △골드(95∼99%) △플래티넘(100%) 등급을 부여한다. LG화학 익산 양극재 사업장은 제조과정에서 사용 후 버려지는 세라믹 용기를 전량 재활용으로 전환해 지난해 발생한 폐기물 약 2100톤 가운데 96%를 재활용하고 매립률을 제로화(0%)하는 데 성공했다. 나주 사업장은 생산공정에서 사용하는 세척액을 재사용하는 공정을 도입해 연간 폐기물 발생량을 약 63톤가량 절감했으며, 폐기물 모니터링을 통해 2018년부터 재활용률을 90% 이상으로 높게 유지하는 등 자원순환 노력을 지속해왔다. 국내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제조업(의약품 제외)의 사업장 폐기물 재활용률 평균이 61% 수준임을 고려했을 때 인증을 획득한 익산·나주 사업장의 재활용률은 동종 업계 대비 약 30% 이상 높은 수준이다.LG화학은 주요 사업장에 환경안전 통합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폐기물 발생부터 처리까지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앞으로 사업장 신·증설 시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LG화학은 폐플라스틱에서 기름을 뽑아내는 열분해유 사업 등 경영활동 전반에서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사업을 확대하고 있고, 협력사·물류·폐기물 등 간접배출 영역(Scope3)까지 선도적으로 환경영향 평가(LCA·Life Cycle Assessment)를 도입하는 등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LG화학 CSEO (최고안전환경책임자) 김영환 전무는 “LG화학은 탄소 감축을 위해 폐기물을 자원과 에너지로 전환하는 자원순환 과제를 적극 수행하고 있으며, 전 사업장에 대한 폐기물 매립 제로화 전략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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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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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온, 코스닥 이전 상장 결정 ‘IPO 준비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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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테크 기업 유비온(대표 임재환)이 12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코스닥 상장 추진의 건을 가결하고, 이전 상장 준비를 본격화한다.회사는 제반 사항 준비가 마무리되는 대로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해 IPO 절차에 돌입할 계획이다.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2000년 1월 설립된 유비온은 다양한 교육 서비스와 에듀테크(EdTech)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외 사업을 확장 중인 기업으로, 2014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다.이후 2020년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EBS 온라인 클래스를 개발해 초·중·고 온라인 개학을 이끌었고, 2021년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올해의 디지털 뉴딜 우수기업’에 선정되면서 교육 시장에서 꾸준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유비온의 대표 서비스로는 2013년에 론칭한 학습 경험 플랫폼 ‘코스모스(Coursemos)’가 있다. 대학 시장에서 점유율을 선도적으로 차지하고 있는 코스모스의 제품군은 △학습 관리 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학생 경험 관리 시스템(Exprerience Management System) △인공지능 기반 시험 시스템(Internet Based Test)으로 이뤄져 있다. 코스모스는 국내·외 유수 대학 및 기관에 공급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문화적·교육적 환경에 맞게 개발돼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회사는 풍부한 국내 교육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재 총 9개국 내 10건의 해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수주액은 144억원에 달하는 등 국제개발협력(ODA) 교육 사업 분야에서 두드러지는 실적을 보이고 있다.특히 유비온은 수혜국의 중장기 마스터플랜을 세우는 컨설팅 능력에 강점이 있다. 이에 2023년 상반기 마무리될 예정인 유비온의 ‘아제르바이잔 교사 역량 제고 및 교육 정보화 사업 수행 용역’은 체계적인 사업 수행 능력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보고서에 우수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임재환 유비온 대표이사는 “주력 사업의 매출을 안정적으로 달성하고, 신사업에 전략적으로 투자해 회사의 가치와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며 “코스닥 상장을 통해 포트폴리오 다각화 및 글로벌 시장 확대 등 회사의 핵심 전략이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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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