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곤,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에 소프트웨어 무상 제공

입력 : 2025.04.29 08:03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2.jpg

 

헥사곤이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와 교육 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차세대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이번 협약을 통해 헥사곤의 에셋 라이프사이클 인텔리전스(Asset Lifecycle Intelligence, ALI) 부문은 연간 120억원 규모의 ‘Intergraph Smart® 3D’ 및 ‘Intergraph Smart® P&ID’ 소프트웨어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학생들은 최신 설계 도구를 실습에 활용함으로써 실무 능력과 전문성을 갖출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헥사곤의 에셋 라이프사이클 인텔리전스 부문은 국내외 주요 엔지니어링, 조선, 에너지, 인프라 산업을 대상으로 고도화된 설계 및 데이터 기반 자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헥사곤의 기술은 산업 시설의 설계, 시공, 운영 등 전 과정의 디지털화를 통해 프로젝트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며, 보다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산업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는 학생들이 미래 산업 환경에 효과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실무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특히 기술 교육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교육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산업 지향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헥사곤 에셋 라이프사이클 인텔리전스의 안수진 사장은 “오늘날의 학생들이 미래의 일자리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날의 학생들이 미래의 일자리에서 경쟁력을 갖추도록 돕는 것은 산업 전반의 지속 가능성과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는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통해 교육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헥사곤 에셋 라이프사이클 인텔리전스 EPC 영업부의 이민수 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은 학생들이 플랜트 산업의 실제 기술을 습득하고 미래 산업을 이끌 역량을 키우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 특히 스마트 설계와 디지털 트윈 기반의 최신 기술을 경험함으로써 학생들이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전문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주 기자 lsj9210@naver.com
© 아시아트리뷴 & asiatribune.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T 많이 본 기사

  1. 1뉴아이와 토스 제휴, 부동산 양도세 환급 조회 서비스 시작
  2. 2이글루코퍼레이션 기계학습 모델 정확도 높이는 AI 특허 받아
  3. 3플러스벳 개발한 벳칭, 동물병원 위한 마케팅 가이드 발행
  4. 4웹케시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으로 확장 계획 밝혀
  5. 5유써트 인증서 자동관리 솔루션 UCLM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
  6. 6위안소프트 초당대 이러닝 시스템에 솔루션 공급
  7. 71분기 가장 많은 피싱 문자 공격 유형은 ‘기관 사칭’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헥사곤,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에 소프트웨어 무상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