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초당대학교 이러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자사의 동영상 솔루션(위안미디어)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초당대학교는 특성화 학과 중심의 전공 및 실습 교육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원격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학습관리시스템(LMS) 재정비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모바일 학습 확산과 다양한 브라우저·OS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웹 기반 시스템에 대한 요구가 커지면서, 실시간 스트리밍, 자동 인코딩, 진도 기반 학습 제어 등 핵심 기능을 통합한 고성능 동영상 솔루션이 요구됐다.
이에 초당대학교는 HTML5 기반으로 다양한 학습 환경에 최적화되고, 기술적 안정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동영상 학습 시스템 구축을 위해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We&MEDIA)’를 도입했다.
한편 위안소프트는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업무를 보조할 수 있는 AI 봇 솔루션 ‘윈봇(WynnBot)’을 출시해 AI 영상회의 분야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윈봇 솔루션은 영상회의 플랫폼에 실제 사람처럼 참가해 회의 캡처, 저장, 전송, 공유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줌, 웹엑스, 팀즈 등 주요 글로벌 회의 플랫폼과의 호환이 가능해 다수의 프로젝트에 사용되고 있다.
© 아시아트리뷴 & asiatribune.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